당신의 척추건강을 지켜주는 백팩
당신의 척추건강을 지켜주는 백팩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1.04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우 다양한 원인들로 우리의 몸의 기둥인 척추가 휘어지는 현상을 척추 측만증이라 하는데 척추 측만증은 아래의 10가지 정도의 증상으로 간단하게 자가 진단을 해 볼 수 있다.

1. 양쪽 어깨 높이 비대칭
2. 서있는 자세에서 비대칭이 보이거나 한쪽 날개 죽지뼈가 더 튀어나왔을 때
3. 허리를 구부린 채 뒤에서 보면 한쪽 등이 더 튀어나왔을 경우
4. 허리선이 수평이 아닐 경우
5. 다리 길이 차이나 골반의 비대칭일 경우
6. 한쪽 신발이 더 닳는다.
7. 몸이 한쪽으로 기울어져 있다.
8. 한쪽 젖가슴이 다른 쪽에 비해 덜 발달 된 경우
9. 책상에 오래 앉아 있기 힘들고 허리가 아픈 경우
10. 머리가 한쪽으로 기울어지는 경우

척추질환이 심해지면 폐나 심장을 압박할 수 있기 때문에 심폐 기능 장애 및 저하를 가져 올 수 있을 뿐 아니라 척추후만증, 척추전만증 또는 허리디스크 등으로 악화 될 수 있다.

선천적인 요인, 가방한쪽으로 메기, 삐뚤한 앉은자세 등에 의해 발생하며 규칙적인 스트레칭, 올바른 자세유지 등의 생활습관 이외에는 아직 특별한 예방법이 밝혀지지 않았다.

최근 남녀노소 모두의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백팩이 몸의 척추를 바로 세우고 균형을 잡아주는데 도움이 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바로 미국 Gaffin doctor 부부에 의해 탄생한 아메리백으로 이 부부는 많은 사람들이 불편한 가방 때문에 척추 및 골반질환으로 고생한다는 사실을 발견, 수년간의 연구 끝에 인체의 척추와 가장 어울리는 물방울 모양의 가방을 고안했다.

아메리백은 건강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과 해외 셀레브리티들의 사랑에 힘입어 오랜 기간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테디셀러로, 특히 물방울 디자인은 기존의 가방들과 달리 어깨에서 시작해 골반까지 몸 전체로 가방이 밀착되어 가방의 무게를 분산시켜 주기 때문에 등과 어깨, 허리의 부담을 줄여주면서 몸의 균형까지 잡아준다.

게다가 인체공학적 수납공간으로 다양한 물건을 쉽게 수납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 가방을 메고 있는 상태에서도 쉽게 소지품을 꺼내기 쉬우며, 내부의 다양한 멀티포켓으로 효율적으로 소지품을 정리할 수 있다.

* 도움말: 아메리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