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 화장대 다이어트
연말연시 화장대 다이어트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1.0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말연시가 되면 지난 한 해를 정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는 마음으로 책상이나 주방, 화장대 등을 정리하게 된다.

냉동실 구석에서 너무 오래돼 먹기 힘들어진 음식들을 정리한다거나 책상 위 필요 없는 메모들과 컴퓨터에 낀 먼지들을 털어내고 화장대 위에 오랫동안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 화장품들을 버리게 된다.

화장대를 정리하다 보면 용도나 효능이 같은 제품들이 눈에 띄게 되는데, 이럴 경우 대부분이 한 제품만 사용하고 다른 제품들은 개봉만 했을 뿐 거의 사용하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런 불필요한 화장품 소비를 막기 위해서는 화장대를 정리하여 꼭 필요한 종류의 화장품만 구비하는 것이 좋다. 너무 많은 화장품을 갖고 있다 보면 어떤 화장품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일일이 다 기억할 수 없게 되어 또다시 겹치는 용도와 효능의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기 때문이다.

화장대를 간소화시키기 위한 정리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화장품의 유통기한이다. 제품 군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일반적으로 제품 개봉 전 3년, 개봉 후 1년을 유통기한으로 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봉 후 1년이 지난 화장품은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특히, 유기농 제품의 경우 유통기한이 6개월 미만인 제품도 있어 구매 시 유통기한을 잘 따져봐야 한다.

화장품을 사기전 샘플을 활용해 내 피부에 잘 맞는지를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명품 화장품의 베스트셀러라 할지라도 내 피부에 맞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또한 여러 가지 용도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도 화장대를 간소화 시키는 데 매우 효과적이다.

모발, 얼굴, 몸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멀티 밤, 헤어 케어와 스타일링이 동시에 가능한 헤어 트리트먼트 제품과 눈가와 입가를 비롯한 얼굴 전체에 사용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제품 등이 좋은 예이다.

 
버츠비의 미라클 셀브는 풍부한 지방산을 함유한 호박씨 오일과 올리브 오일 등이 피부와 머리카락에 영양을 공급해 주고 건조하고 추운 날씨와 같은 외부 환경으로 인해 피부나 모발이 손상되는 것을 예방해 주는 제품이다.

모로칸오일의 트리트먼트는 다량의 토코페롤과 불포화 지방산이 염색, 펌, 샴푸 등으로 인해 손상된 모발을 회복시켜 주는 동시에 드라이, 염색 모발 등의 스타일링이 더욱 효과적으로 연출될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쥬비앙스의 리주버네이팅 안티에이징 크림(jar타입)은 아이 크림, 데이 크림, 나이트 크림의 3가지 기능을 한 가지 제품에 담은 올인원 안티에이징 제품으로 피부의 상태를 개선하고 탄력을 높여 주며 피부과 시술의 효과를 연장,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다.

* 도움말: 버츠비, 모로칸오일, 쥬비앙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