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초녀 메이크업 비법
겨울철 건초녀 메이크업 비법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1.06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가운 바람과 건조한 날씨로 인해 날로 푸석푸석해지는 피부. 건조함에 들뜬 각질과 윤기 없는 피부로 메이크업이 더욱 두려워지는 요즘이다. 겨울철 유난히 건조함을 호소하는 건초녀들을 위한 촉촉하고 윤기 있는 메이크업을 위한 비법을 소개한다.

건초녀 메이크업의 키(Key)는 ‘파운데이션’
스킨케어를 아무리 꼼꼼하게 바르고 발라도 금세 건조해지는 건초녀들에게 베이스 메이크업은 기초 케어만큼이나 중요하다. 윤기 있어 보이는 피부를 위해 바셀린도 발라보고 펄을 사용한 다해도, 파운데이션이 건조하면 모두 허사다. 따라서 파운데이션 또한 스킨케어 기능이 있는 촉촉한 제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 원장의 노하우가 담겨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는 키스바이우의 ‘스킨 볼륨데이션(SPF35+++)’은 피부 속까지 케어해주는 신개념 파운데이션으로 미백과 주름, 자외선차단 기능성 인증을 받은 삼중기능성 메이크업 제품. 특히, 보습력이 뛰어나 수분크림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부드럽고 수분감 넘치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또한 건조할 때 미스트를 뿌리듯 덧바르면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는 눈화장부터!
건초녀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보습’.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메이크업 중 가장 시간이 오래 걸리는 눈화장부터 먼저 해두는 것이 좋다. 눈화장을 하는 동안 얼굴 피부에는 스킨이나 미스트를 적신 화장솜을 올려두거나 눈가전용 아이패치, 마스크 시트 등을 붙여두면 베이스 메이크업 시 수분감이 배가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니스프리 ‘에코 사이언스 아이 마스크’는 피부의 재생을 촉진하는 주름 개선 기능성 아이 마스크로 스킨케어 시 눈가에 붙여두면 촉촉함과 눈가 주름 예방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다.

우현증 원장이 추천하는 건초녀 ‘쏙쏙기법’

 
고소영, 임수정, 이지아, 김아중 등 국내 톱 여배우들의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우현증 원장은 건초녀들을 위한 특별 메이크업 기법으로 촉촉한 파운데이션과 수분크림을 적절히 활용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수분감 있는 파운데이션에도 건조함을 느끼는 악건성 피부엔 젤타입의 수분크림을 파운데이션 위에 덧발라 주거나 유분감 있는 수분크림을 파운데이션과 섞어 바르는 것이 그 방법이다.

비오템 ‘아쿠아수르스 논스톱 수분크림’은 5000 리터의 스파 워터를 농축해 피부에 신선한 활력을 공급하고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건성용 크림타입과 지성용 젤타입으로 출시되어 건초녀 메이크업에 꼭 필요한 수분크림이다.

한편, 우현증 원장의 메이크업 비법이 담긴 신개념 베이스 메이크업 브랜드 ‘키스바이우’는 오는 1월8일 오후 3시 30분 CJ오쇼핑을 통해 만날 수 있다.

* 도움말: 키스코스메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