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독소 해결은 디톡스 프로그램!
겨울철 독소 해결은 디톡스 프로그램!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1.11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몇 년 사이 해독을 뜻하는 ‘디톡스’라는 키워드가 급부상하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다이어트, 생활습관, 운동, 먹을거리 등 일상생활의 다양한 부분에서 디톡스 라이프를 추구하는 사람이 늘고 있으며, 한시적인 유행을 넘어 자연스럽게 우리의 라이프스타일로 여겨지고 있다.

디톡스는 무엇보다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적게 먹는 습관과 더불어 물과 식이섬유가 많은 채소와 과일을 다량 섭취하고 체내 중금속 성분을 제거하는 돼지고기, 해조류, 잣, 호두를 꾸준히 섭취하도록 한다.

또한 산책과 요가, 스트레칭이 대표적이다. 가벼운 운동을 하면 혈액순환도 개선되고, 땀이 나오면서 피부의 독소가 자연스레 배출된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디톡스 방법 중 하나는 아마도 레몬 디톡스 일 것이다. 간편한 방법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레몬과 생수로 만든 음료를 마시면서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지방분해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는 방법이다.

또한 노폐물 배출을 통해 몸속 독소가 제거되기 때문에 피부가 깨끗해지고 레몬의 성분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다.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3일 안에 1~4kg 체중감량 효과가 있어 단기간 다이어트로 사랑 받고 있다. 이런 효능을 가진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안젤리나 졸리, 비욘세, 기네스 펠트로 등 많은 할리우드 스타가 애용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소개되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디톡스의 유행은 피부 관리에서도 예외는 아니다.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 화이트젠 인텐스 크림’은 피부 내 유해 물질과 독소의 해독을 담당하는 피부 디톡스 시스템의 손상을 회복하고 활성화 시켜주는 제품이다.

보브의 ‘AN레몬 디톡스 선프리’는 레몬의 풍부한 비타민 C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준다. 또한 피부 속까지 환하게 가꿔주어 피부를 깨끗하고 화사하게 케어해 준다는 점을 대중에게 어필하고 있다.

피부 속 노화 환경을 근본적으로 개선시켜주는 화장품인 디올의 ‘캡춰 토탈 원 에센셜’은 세포 속 독소를 정화해주는 콘셉트로 인기를 모은 디톡스 스킨케어 제품이다. 이처럼 뷰티업계 에서도 다양한 디톡스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소통의 행복 안성민 한의원도 이러한 유행에 힘입어 체내에 디톡스 탕약과 시술을 겸비한 한방 디톡스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안성민 한의원의 한방 디톡스 프로그램은 우선 간을 치료하는데 중점을 두어 대장의 소통을 좋게 하고 변을 통해 해독을 하여 간의 병을 치유한다. 또한 몸에 노폐물과 독소가 가득 찬 비만인 경우에는 숙변과 어혈 독소를 제거하는 것으로도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소화기나 우리 몸의 깊은 곳에 있는 병독은 기본적으로 대, 소변을 통해 배출해준다. 추위에 의해 병이 든 경우나 근육이나 피부에 있는 병독을 땀을 통해 배출해줌으로써 치료가 가능하게 된다.

소통의 행복 안성민 한의원에서 실시하는 한방 디톡스 프로그램은 크게 한방 디톡스 다이어트 시술과 피부해독 시술로 나누어진다.

한방 디톡스 다이어트는 탕약을 통해 체내의 어혈과 독소를 제거하고 몸을 맑게 정화시키면서 체질을 바뀌게 하여 자연스럽게 살을 빼주는 프로그램이다. 우선 디톡스 코르셋침을 통해 군살이 몰린 부위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하고 라인을 슬림하게 잡아주어 코르셋이 몸을 조이듯이 몸매를 만들어 준다. 또한 한방 뜸 및 각종 장비를 통해 기혈의 전신순환을 촉진하고 어혈과 독소가 빠져나갈 수 있는 근본적인 바탕을 만들어 준다.

한방 피부해독 프로그램은 디톡스 탕약을 통해 체내의 어혈과 독소를 배출하고 수분 노폐물인 담음을 제거하여 피부의 곳곳 말초까지 수분 전달을 원활하게 해 준다. 또한 조금만 피곤해도 생기는 부종과 푸석함을 없애고 피부톤을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 준다. 이후 디톡스 침법을 통해 몸속의 독소를 배출시킬 뿐 아니라 막힌 기혈을 뚫어주고 콜라겐을 자극하여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디톡스 한방 프로그램은 사람에 따라 다르며 1개월에서 3개월에 걸쳐 제공되며, 가격은 탕약포함 5회에 120만원, 10회에 200만원이다.

* 도움말: 안성민 한의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