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승용 마린코스메틱 연구소장
고승용 마린코스메틱 연구소장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1.3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우더 1위가 전체 색조화장품에서도 1위!

 
최근 마린코스메틱이 화성 R&D센터 설립과 함께 아모레퍼시픽에서 영입한 색조화장품 연구개발 전문가인 고승용 연구소장은 마린코스메틱의 경쟁력을 체계화되고 안정된 품질력에서 찾았다.

국내 화장품 업계 1위인 아모레퍼시픽의 사내 OEM사로 탄생된 만큼 확고한 기술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체계화된 연구개발 시스템과 안전성, 안정성에서 신뢰받을 수 있는 연구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파우더와 네일, 펜슬, 립 제품 등 색조 제품 대부분을 생산해 온 노하우와 최신 설비 구축 등으로 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갖고 있으며 아모레퍼시픽의 확고한 네트워킹을 보유하고 있어 ODM시장에서도 충분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고 소장은 이번 파우더 공장 설립을 통해 마린코스케틱이 색조화장품 OEMㆍODM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보유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고 소장은 “파우더는 기초와 색조의 경계선상에 있는 제품으로 색조화장품시장에서도 가장 큰 시장규모를 갖고 있어 파우더에서 1등을 하는 것이 색조화장품시장에서 1등을 하는 것과 같다”면서 “특히 파우더는 설비와 연구가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어 진입장벽이 높지만 그만큼 시장 잠재력이 크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당사의 파우더 공장 설립은 전문성을 배가시키고 색조화장품 ODM 영역을 확장하는 원동력”이라면서 “앞으로 3년 안에 국내시장에서 1위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고 소장은 R&D센터 설립과 함께 상품연구 혁신과 고객 경험, 소통 혁신, 신시장 창출, 근무환경 혁신 등 5대 혁신 방향을 선정하고 체계화된 연구개발 추진에 나설 뜻을 밝혔다.

본격적인 ODM 영업에 앞서 확고한 연구 시스템 구축과 스피드한 소통을 통한 히트 제품 개발, 고객 접점의 마케팅력 강화에 주력할 방침인 것.

이와 관련 고승용 연구소장은 “당사는 R&D센터 내에 연구소와 영업팀을 함께 배치함으로서 소통을 통해 고객 트렌드를 발 빠르게 제품 개발에 접목하고 스피드한 의사결정으로 영업력 향상에 나서게 됐다”면서 “이러한 새로운 시도를 통해 당사는 OEM 영역을 넘어 ODM 전문기업으로 한 단계 발전하고, 동시에 색조화장품 분야의 No.1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최지흥 기자 jh9610434@jangup.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