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OEMㆍODM 특집] - 이미인
[2012 OEMㆍODM 특집] - 이미인
  • 최지흥 jh9610434@jangup.com
  • 승인 2012.02.29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능성 팩으로 팩 역사 다시 쓴다!

확고한 기술력 보유ㆍ글로벌 기업으로 도약

 
최근 저가 제품으로 인식되던 팩시장이 고기능성 제품으로 새롭게 전환되면서 한국의 팩 제품이 국내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아모레퍼시픽과의 파트너십 체결로 확고한 고기능성 팩 제조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주)이미인(대표이사 김주원)이 업계에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태평양 전문 연구원 출신의 김주원 대표가 태평양 출신 연구원 및 엔지니어들과 함께 2006년 설립한 이미인이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국내는 물론 팩 선진국이라고 불리는 일본에서도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고 있는 것.

특히 아모레퍼시픽과의 파트너십 구축으로 확고한 기술력을 보유한 이미인이 올해를 기점으로 해외시장에 대한 공격적인 행보에 들어갈 방침을 밝혀 아시아를 중심으로 성장하고 있는 세계 팩 OEMㆍODM 시장에도 큰 지각변동이 일 전망이다.

세계 수준의 팩 전문기업
이미인은 DDS, PATCH 및 천연물 과학에 기초한 효과적인 화장품과 메디컬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2006년 설립된 마스크 시트 및 패치 전문 OEMㆍODM 기업이다.

법인 설립과 함께 ISO 9001/ ISO 14001 등을 획득하며 세계 수준의 생산 설비 및 시스템을 구축한 이미인은 태평양 연구원 출신이 연구진들로 구성된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영, 확고한 인적 인프라와 연구력을 자랑하고 있다.

이미인은 2007년 국내 화장품시장의 선두기업인 아모레퍼시픽과 기술전략 파트너십을 체결해 2008년 아모레퍼시픽과 공동 특허 개발한 3중 다층 천연셀룰로오스 부직포를 제품화했으며 다양한 제품 연구를 통해 국내 고기능 마스크팩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실제로 이미인은 그동안의 연구 성과를 통해 닥나무 추출물 함유한 미맥화장료와 호장근 추출물을 함유한 미맥화장료를 비롯해 자외선 차단제를 함유한 콜라겐 캡슐이 배합된 화장료 조성물, 이중피복 안료 및 그를 함유하는 색조 화장료, 하이드로젤 매트릭스 점착시트형 화장료, 레티놀 유도체 및 그의 제조방법, 아크릴 중합체를 함유하는 립스틱 조성물 등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현재 국내 선두기업들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일본과 중국을 중심으로 한 수출 실적도 매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올해는 유럽과 미국 등의 진출을 추진할 방침이며 이미 영국 진출은 어느 정도 가시적인 성과를 올린 상황이다.

이에 따라 이미인은 해외 유명 박람회 참여를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동시에 팩 사용이 저조한 유럽과 미국 등의 국가에 맞는 제품 및 신제형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10년 기업부설연구소로 인가 받은 이미인의 연구소는 11명의 연구진들이 신제품, 신제형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현재 팩의 자극감을 잡아주는 연구와 100% 천연 부직포 개발을 진행, 곧 상용화가 가능할 전망이다.

또한 6명으로 구성된 품질관리팀 역시 200여개 품목을 최상의 품질보증시스템에 근거하여 품질시스템 및 품질 보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자 정기점검 이력관리, 안정성 테스트, 적합성 테스트, 미생물테스트 등 안정성을 사전에 확보하고 처방별 예상되는 클레임에 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철저한 분석 및 대처에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 개발 및 품질관리 노력으로 이미인은 월 400만개 이상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현재 식약청에서 인정하고 있는 ISO-CGMP 인정을 받기 위해 심사 중이다.

차별화된 제품 개발

 
이미인은 팩 제품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기술 표준을 바탕으로 한 안전ㆍ안정성과 사용감, 피부 자극을 잡아 주는 기술을 근간으로 ‘Patch’를 이용한 DDSㆍ진피흡수 혹은 표피세포의 활성화를 이용한 진정한 피부 리얼 효과 화장품을 지향하며 그동안 다수의 히트 제품을 개발해 왔다.

특히 피부에 급속하게 수분을 공급하고 보충하여 활성성분을 보호하는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의료용 패치와 같이 피부 깊숙이 영양과 활성성분을 공급하는 특화 기술 적용을 통해 업계에 우수한 제품으로 정평이 나 있다.

하이드로겔 마스크
피부 온도에 반응하여 피부로 녹아 영양을 공급하는 신개념의 제형으로 마린 콜라겐 및 기타 피부에 필요한 유효성분을 적용하여 원하는 타입으로 제조가 가능한 겔 형태의 신개념 마스크 제품이다. 특히 수용성 하이드로겔 제형은 콜라겐, 알부틴을 비롯해 유효성분의 효과적인 피부 침투를 도와 마스크, 아이, 미소, 볼 패치 등에서 그 기능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시트마스크
다양한 소재로 유효성분인 에센스, 젤, 크림 타입을 통해 피부에 원활하게 흡수되고 전달되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필름 타입 패치
피부 미용 및 치료용 수용성 필름은 인체 무해한 성분으로 피부에 섬유질과 같은 얇은 코팅막을 형성하여 수분의 외부 유출을 방지하면서 원하는 유효성분을 피부에 원활하게 흡수 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러한 얇은 초박형 필름막은 고농축 성분을 응축시켜 아데노신, 헥사펩타이드 등 순수 유효성분만을 필름 성상으로 만든 신개념의 가용성 필름 패치다. 이미인은 이미 이 기술을 통해 여드름 패치와 녹는 에센스 필름, 팔꿈치ㆍ발꿈치ㆍ힐ㆍ무릎 등 부위별 패치를 개발하고 있다.

패드
이미인은 일반 패드와 피부에 각질과 피지 제거를 하는 도트패드와 활성요소를 포함하는 기능성 패드 등 다양한 패드 제품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패드제품은 피부를 정리 정돈하고 재생을 도와 밝고 깨끗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www.imineskin.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