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60, 시기별 웨딩케어 플랜
D-60, 시기별 웨딩케어 플랜
  • 조성미 shine@jangup.com
  • 승인 2012.03.08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운드바디 사운드스킨의 빛나는 신부 되기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앞두고 예비 신부들의 마음이 바쁘다. 준비할 것도 많고 결혼식을 위해 다이어트와 웨딩케어로 외모관리까지 신경쓰려니 몸이 두 개라도 모자랄 지경이다.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한 예비신부들을 위해 사운드바디 사운드스킨이 결혼식날 빛나는 피부를 만들어 줄 웨딩케어 플랜을 제시한다.

D-60 피부고민 해결 위한 스페셜 케어
은 예비신부들이 웨딩케어를 시작하는 때가 이 시기로 결혼식까지 아직 시간적 여유가 있으므로 단순한 기본관리보다 주름, 기미, 주근깨, 트러블 같이 문제성 피부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스페셜한 케어에 도전해보자.

사운드바디 사운드스킨 박미선 교육개발실 대리는 “웨딩케어의 경우 보통 2개월 전부터 집중 관리에 들어간다”며 “최근 만혼이 늘어나면서 예비신부들이 피부 탄력이나 주름 관리에 관심이 많아졌다”고 말한다.

특히 단기간에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스페셜한 관리를 웨딩케어로 선호하는 데, 골드링케어는 순금링을 데워 문지르는 방식으로 인체의 혈액순환과 독소배출을 도와 피부톤 개선과 주름 방지 및 케어에 효과가 있다.

홈케어를 하고 있다면 평소에 사용하지 않는 기능성 제품을 테스터 해보기에 적기다. 가격이 비싸거나 유명한 제품이라도 자신의 피부에 맞지 않거나 스트레스로 예민해진 피부에 트러블이나 잡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피부 재생기간을 고려해 1~2개월 전쯤 사용해보고 효과가 좋은 제품 위주로 꾸준히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D-30 화사한 피부톤 만들기
웨딩드레스에 어울리는 하얗고 뽀얀 피부를 원한다면 관리를 시작하기에 아직 늦지 않았다. 이 시기는 잡티와 기초 관리에 신경을 써야한다. 성공적인 화이트닝 케어를 위해서는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차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보통 멜라닌 색소는 자외선을 받을 경우 피부 방어를 위해 생성되는데 이 때 티로시나제라는 효소가 작용하게 된다. 비타민C 성분이나 비슷한 효과가 있는 원료로 된 화장품을 사용하면 이 효소의 활동을 억제해 효과적으로 미백관리를 할 수 있다.

평상시 제철 과일과 채소를 직접 섭취하고, 오이나 레몬 등을 이용해 직접 피부에 비타민을 공급하는 것도 화사한 피부톤을 만드는데 좋은 방법이다. 미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팔백산, 월귤나무 등의 한방 재료가 들어간 미백 전용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D-15 피부 트러블 관리
이 시기에는 그동안 곱게 유지해온 피부를 유지하는데 주력해야 한다. 갑자기 피부에 자극을 주거나 무리한 시술을 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은 시기다. 웨딩케어를 받고 있다면 가벼운 케어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각질로 인해 피부가 푸석해보이지 않도록 클렌징과 수분 공급 같은 기초 관리에 신경써야 한다.

결혼에 대한 긴장과 스트레스로 인해 갑작스럽게 트러블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무작정 손을 대는 것은 옳지 않다. 섣부르게 손을 댔다가 모공이 넓어지거나 붉게 트러블 자국이 오래 피부에 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뾰루지 등을 짤 때는 손과 얼굴을 청결하게 하고 되도록 면봉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공 속 씨앗까지 뽑아낸 뒤 바로 보습 제품으로 모공을 채워주고, 스팟 세럼 같은 진정작용이 있는 트러블 제품을 덧발라주는 것도 트러블 재발 예방에 도움이 된다.

D-1 피부 휴식으로 관리 마무리
드디어 그동안 공들인 피부를 선보이는 날. 피부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하려면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이 때 강한 메이크업이나 과도한 마사지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금물이다. 다음 날 신부화장이 잘 받도록 사용해오던 제품으로 보습 관리를 해주고,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효과적이다.

www.i-sbss.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