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상해박람회 특집] 오띠인터내셔널
[2012 상해박람회 특집] 오띠인터내셔널
  • 김진희 jini@jangup.com
  • 승인 2012.05.31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년간 쌓은 인지도, 이번 박람회 결실 커

 
신규 거래 계약 성사…하반기부터 수출 물량 증대 기대

오띠인터내셔널(대표 최미향)은 5월4일부터 6일까지 상하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에서 열린 중국상해화장품미용박람회에 참가해 해외시장 진출 확대에 나섰다.

오띠인터내셔널은 오띠라는 화장품 전문 브랜드로 2006년도 창업 이래 전세계 약 2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Natural as N’ture’라는 슬로건 아래 자연을 모티브로 기능성 제품들을 출시하고 전 세계 여성들에게 오띠 화장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세계 화장품시장의 가장 큰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국시장 공략을 위해 해마다 5월이면 상해화장품박람회에 국내 수많은 브랜드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오띠는 매년 상해 박람회를 통해 브랜드 홍보는 물론 신제품 홍보와 신규 수출 계약을 맺기 위한 중요한 행사 중에 하나로 인식하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오띠는 이번 박람회에서 여성을 콘셉트로 해 여성의 아름다움과 우아함을 형상화해 부스를 완성하고 신제품 홍보를 위한 스테이지를 따로 마련해 메이크업 시연과 신제품 홍보에 주력했다.

메이크업 시연…높은 호응받아

▲오띠는 별도 스테이지에서 메이크업을 시연해 높은 호응을 받았다.
오띠의 올해 주력 제품은 ‘오띠 골드 프레스티지 기초 스킨케어 라인’이다. 얼굴빛에 생기를 잃고 탄력이 저하되는 여성들을 위해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수분, 보습은 물론 주름개선 및 탄력 강화까지 모두 한 번에 해결해주는 스마트한 스킨케어 제품이다.

또한 남성용 제품인 오띠 아쿠아마린 소프트 스크럽 퍼펙트 포밍워시는 스크럽과 폼을 한번에 해결해 준다. 오띠 아쿠아마린 울트라 워터리 에너지 부스터는 세안 후 복잡한 스킨케어를 꺼려하는 남성들을 위해 스킨, 로션, 에센스 기능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도록 개발했다.

특히 박람회 부스에서 오띠 제품을 이용해 메이크업 시연을 진행해 해외 바이어 및 참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메이크업아티스트가 신제품인 오띠 퍼플듀 유브이 리플렉터 스키니 썬 비비 SPF50 PA+++를 진동 퍼프를 이용해 중국 남성들에게 즉석에서 시연했다.

오띠 관계자는 “남성들도 이제 화장하는 시대가 도래했다. 사용이 간단한 진동 퍼프를 이용해 화장을 처음 접하는 남성들도 쉽고 간편하게 자신의 피부톤을 연출하는 동시에 끈적임 없는 포뮬러로 자외선까지 차단해주는 똑똑한 제품으로 홍보해 호응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오띠인터내셔널은 이번 상해 박람회 참가를 통해 오띠 브랜드 홍보와 더불어 중국 내에 더 많은 유통대리상을 확보해 금년 하반기부터는 오띠가 중국에 더 많은 물량이 수출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특히 수년간에 걸쳐 중국에 브랜드 등록과 위생허가를 꾸준히 받아왔기 때문에 금년 상해 박람회에서 더욱 주목 받을 수 있었다.

박람회 기간 동안 거래계약이 성사되는 등 해외시장 공략의 성과를 올리며 브랜드 위상을 높였다.

이번 박람회에 출시한 신제품에 대해 해외 바이어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웠으며 독특한 제품, 한국적인 디자인, 각 계층 및 피부 타입 별 맞춤형에 가까운 다양한 라인의 스킨케어 제품들과 다양한 칼라의 메이크업 제품 보유 등으로 많은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과 집중을 받았다.

▲최미향 대표.
오띠의 올해 영업 전략은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더욱더 세계에 널리 알리고, 고객 서비스의 질적인 향상과 품질 우선의 정책으로 동남아시아 국가는 물론 유럽, 중남미와 미주지역까지 그 영역을 넓히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제품의 차별화와 우수한 품질과 경쟁력을 앞세워 세계 속에 우뚝 서는 오띠로 키워나가는 것을 목표로 세웠다.

또한 샘플 및 미니어처 제품을 통해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온라인몰 입점을 준비하고 있어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주력할 방침이다.

오띠 관계자는 “오띠인터내셔널은 앞으로 더욱 고객에게 행복과 만족을 주는 가치 있는 브랜드, 신뢰를 주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력 제품 특징

오띠 골드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라인

오띠 골드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라인은 안티에이징 관리를 시작하는 20~30대의 여성을 주 타겟으로 한 제품이다.

‘Resilience & Hadratoin’을 콘셉트로 저 탄력 피부로 고민하는 여성들을 위한 수분, 탄력 스킨케어로 보습은 물론 주름을 예방하고 탄력을 강화시켜준다. 주름개선과 항산화 성분을 전 제품 라인에 함유해 스킨케어 제품만으로도 충분한 보습과 안티에이징 관리가 가능하다.

주성분인 유비퀴논과 아데노신의 유효 성분은 손상된 피부 세포를 정상화 시켜줘 브라이트닝은 물론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피부의 생기 및 강한 보습막을 형성해 지치고 힘없는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오띠 퍼플 듀

스페셜 메이크업 라인의 오띠 퍼플 듀는 완벽하고 입체적인 피부 표현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콘셉트로 완성됐다.

멀티 샤인 베이스는 윤기와 빛을 머금은 듯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고 시크릿 밤은 잡티를 커버해 깨끗한 피부톤을 연출해 준다. 에센스 파운데이션은 에센스가 함유돼 수분케어까지 동시에 해주는 스마트한 파운데이션이다. 땀과 피지에 의해 뭉치거나 끈적임 없이 매끈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준다.

포인트 메이크업을 위한 듀얼 아이섀도 4종, 빅 아이 볼륨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큐브 블러셔, 펄 큐브 라이터, 립 루즈 5종 등으로 구성됐다.

피트리 스킨케어

트러블 케어 전용 피트리 스킨케어는 소나무 추출물과 오미자 추출물을 함유해 트러블 예방에 효과적이다.

소나무에 함유된 피톤치드는 진정작용, 살균작용이 뛰어나며 소나무 추출물은 항산화 효과로 인해 색소침착 및 트러블을 예방한다. 오미자 추출물은 피부 진정효과와 향균, 향염효과와 더불어 안토시아닌 성분의 노화방지 및 항산화 효과가 있다.

피트리 스킨케어는 피트리 마일드 토너, 피트리 마일드 에멀젼, 피트리 마일드 에센스, 피트리 마일드 크림, 피트리 마일드 폼 등으로 구성됐다.

www.ottie.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