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화장품 마케팅 ‘문화컨텐츠’ 주목
차세대 화장품 마케팅 ‘문화컨텐츠’ 주목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5.05.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춘계 학술대회 ‘성료’

 
한국화장품미용학회(회장 김주덕)가 5월23일 숙명여자대학교 전리관 B101에서 ‘2015 한국화장품미용학회 제9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

김주덕 한국화장품미용학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한국화장품미용학회는 화장품 산업, 피부, 미용, 메디컬 분야의 상호협력과 공동연구를위해 다양한 활동과 정기학술대회를 성공적으로 전개해 왔다”며 “이번 춘계 학술대회에서도 지난 학술대회부터 이어온 ‘특별기획-K뷰티’라는 주제로 화장품 산업의 차별화된 트렌드와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또한 “이외에도 다채로운 주제로 이루어진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풍성한 학문적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다

이날 김현아 상지대학교 영상시각디자인학과 교수는 '코스메틱 마케팅 트렌드의 변화와 전략'이란 주제로 특별의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화장품 마케팅 핵심 트렌드는 이벤트, 전시, 스폰서십, PPL, CRM, PRM, DM 등 소비자와 접점을 통해 홍보효과를 높이는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대세라 설명했다. 또한 소비자 세분화가 강화되고 있는 만큼 문화컨텐츠를 바탕으로 타깃 고객층을 세분화하고 이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접근하는 BTL(Below The Line Marketing)이 요구된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해(gnc퍼시핏)?김주덕(숙명여대)의 △온라인 유통 화장품의 인터넷 후기가 소비자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함주현(한국 암웨이)?김주덕(숙명여대)의 △라이프스타일에 다른 화장품 사용 실태와 건강신념에 관한 연구 논문이 발표됐다.

2부 특강에서는 양일훈 원장의 ‘재발을 최소화하는 미백 관리 방법’이 진행됐다. 또한 논문발표로는 △21세기 현대 미술작품에 응용된 특수분장 연구(김봉천·장원선, 성신여자대학교) △NCS를 기반으로 한 피부미용사 국가자격제도에 관한 연구(김혜련, SOL INT 이사) △임산부의 피부관리 실태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임소이, KH뷰티코리아) 등이 발표됐다.

전진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