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황사 하이드로겔 크림팩 시장 선점 나서
중국 황사 하이드로겔 크림팩 시장 선점 나서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5.07.20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부보호막 형성, 크림형 하이드로겔 팩 개발

 
최근 중국을 비롯 전 세계적으로 황사와 미세먼지, 매연 등 환경문제의 심각함이 대두되면서 유해 환경에 대한 방어적 차원의 피부 관리 제품개발이 업계에서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그 중 소비자 니즈가 반영된 피부보호막을 형성하는 크림형 하이드로겔팩이 개발되어 업계는 물론 시장에서도 기대주로 떠오르고 있다.

국내 최초 고농축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제조 원천기술 특허인 TDDS(경피약물 전달기술) 기술력을 갖춘 (주)KTHASIA(대표 김정현)가 최근 외부 유해 물질로부터 피부보호막을 형성하는 프리미엄 하이드로겔 황사멀티크림과 마스크팩을 개발, 생산 체제를 갖추고 제조방법에 대해 특허출원했다.

이 제품은 24K 골드와 산양유가 함유된 황사멀티크림과 엠보누드겔에센스팩, 천연순수 장섬유 마스크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피부와 가장 비슷한 피지의 한 성분인 왁스에스테르 구조의 호호바유와 버섯류에서 추출한 천연 보습제 베타 글루칸 및 18가지의 생약 추출물을 농축시켜 정상세포의 면역기능 활성화 및 피부장벽을 강화하고 항산화물질로 피부 노화를 막아주고 보습력이 뛰어난 천연 성분을 엄선했다.

특히 국내 업계 최초 원천기술인 TDDS 시스템에 탑재된 유효성분이 인체 피부온도 36.5°c에 자가 반응하여 피부 진피층까지 다량의 생약성분이 흡수되기 때문에 즉각적인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또한 크림형태로 피부 자극 및 트러블이 없어 피부 안정성을 담보해 소비자 니즈와 시장 기대수요에 맞춤형 신제품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주)KTHASIA 김정현 대표는 “황사와 미세먼지, 매연 등 외부 오염물질에 노출되어 피부 건조와 트러블을 예방하기 위해 산양유 황사멀티크림 3종세트를 개발했다”며 “자사 TDDS 원천기술을 응용하여 다양한 유형의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 포지셔닝으로 생산 다각화를 통해 국내 ODM(생산자개발공급방식) 물량을 대폭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술 자부심으로 꾸준한 성장

 
최근 국내 경기 침체로 인한 불황에도 불구하고, 신(新)한류 열풍으로 중국시장 패치 열풍의 주역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주)KTHASIA는 특허로 인정받은 기술력과 안정성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주도하고 있다.

특히 (주)KTHASIA에서 국내 업계 최초로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부분 기술특허를  받은 TDDS(Transdermal Drug Delivery System)기술은 패치에 있는 천연 유효 성분들이 인체의 피부 온도 36.5°c에 반응해 자연스럽게 녹으면서 피부 깊숙이 전달한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러한 기술 자부심은 최근 ODM(생산자개발공급방식) 방식으로 제조, 유통 업체에 공급한 닥터탑의 다이어트 패치미와 꽃다의 골드 하이드로겔 마스크와 패치 등이 롯데 홈쇼핑과 중국 최대 케이블 채널인 상해 SITV의 중국판 겟 잇 뷰티(get it beauty)의 미려밀마에 단독으로 소개되면서 제 2의 K-뷰티 붐을 조성하고 있는 가운데 현지 바이어의 수출계약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석박사급 연구진 및 다년간 화장품 대기업에서 품질관리와 기술개발을 이끌어 온 부사장급 연구소장이 제품 R&D를 총괄 하고 있는 (주)KTHASIA는 앞서 ‘아토피 증상 완화 및 개선용 제품 개발’과 ‘해양 유래 바이오 기능성 소재 및 상처치료용 패치 개발’ 국책 수행 과제를 3개년에 걸친 시행착오와 임상시험을 거쳐 식약처에 의약외품 제조 및 품목허가, 기술 특허 출원을 마치고 신제품 패치 출시를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힘입어 (주)KTHASIA는 최근 생산 설비 확충 및 생산동 증축과 업무동, 복지관 신축으로 해외 수출 제조 물량에 박차를 가하며 세계 시장 진출에 탄력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정부의 고성장 기업 수출역량강화 사업체로 선정되며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성장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으로 도약한 (주)KTHASIA는 “고농축 하이드로겔 마스크팩과 기능성 패치 제조 원천기술인 TDDS를 응용하여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ODM 물량을 대폭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힌 가운데 6월 화장품 제조 GMP 글로벌 스탠다드 기준인 ISO 22716인증을 획득하여 제품 안전 및 품질관리를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www.kthasia.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