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온라인 서바이벌 헤어 컬러 컨피티션
국내 최초 온라인 서바이벌 헤어 컬러 컨피티션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6.02.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컬러 트로피 2016’ 개최
 

세계적인 헤어 브랜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에서 국내 최초로 온라인 투표 방식의 헤어 컬러 컨피티션을 개최해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60년 전통을 자랑하는 로레알 프로페셔널 컬러 트로피는 세계적인 헤어 아티스트를 꿈구는 신인 헤어 디자이너들의 꿈의 무대로 명성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프랑스, 영국 등 전세계 각국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2000년부터 시작해 한국 최고 헤어디자이너를 발굴해 그들의 우수한 작품성을 세계에 알리고 국내는 물론 세계 무대로의 진출을 지원해 왔다.

지난 2007년까지 오프라인 무대에서의 컨피티션 방식으로 진행되어온 컬러 트로피는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 투표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방식의 ‘온라인 컬러 트로피’로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온라인 컬러 트로피’는 쉽고 재미있는 경연 방식을 통해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친숙하게 다가 갈 수 있는 헤어 경연대회로 기획됐다.

특히 국내 헤어 살롱의 염모시장 위축에 따라 작품성을 갖춘 다양하고 차별화된 컬러염모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염모에 대한 관심과 활기를 불러일으키는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전도유망한 헤어 디자이너들의 예술적인 작품활동을 통해 새로운 볼거리와 재미를 부여할 뿐 아니라 디자이너들의 세계 무대로의 진출기회를 함께 제공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살롱에서 근무하고 있는 헤어디자이너는 누구나 프로페셔널 부문으로 참가할 수 있으며 미용학과에 재학중인 학생들도 영탤런트 부문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방법은 로레알 프로페셔널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후 팝업창의 온라인 컬로 트로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지원방법과 행사에 대한 모든 사항은 홈페이지에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대회는 접수 및 1차 미션, 2차 미션, 3차 미션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및 1차 미션에서는 로에알 프로페셔널 염모제를 활용한 컬러 시술 과정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업로드 시에는 작품에 사용할 로레알 컬러 제품 뒷면에 있는 바코드 인증 사진을 첨부해야 하며 시술 전(정면1장, 후면 1장, 측면 1장), 시술 과정(핵심 과정 3장), 시술 후(정면1장, 후면 1장, 측면 1장)의 사진을 찰영해 올려야 한다. 또한 컬러 작품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100자 이내로 간략하게 입력하면 된다.

2, 3차 미션을 1차 미션 통과자를 대상으로 모델과 한팀을 이루어 주어진 주제에 맞는 스토리가 담긴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모델과 영상제작은 로레알 프로페셔널 측에서 모두 제공하게 된다.

접수 및 1차 미션을 이달부터 4월말까지 진행되며 5월 중순에 1차 함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 5월말부터 6월말까지 2차 미션이 진행되며 6월말에 2차미션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미션은 7월초부터 7월말까지 진행되며 최종 우승자 발표는 7월말에 있을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개최되는 ‘2016 로레알 비즈니스 포럼’에 한국 대표 우승자 자격으로 참가기회를 부여한다.

2등(6명)에게는 프로페셔널 부문의 경우 로레알 유럽 연수(3명), 로레알 아시아 연수(2명)기회가 제공되며 영 탤런트 부문은 로레알 아시아 연수(1명)의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3등(8명)에게는 컬러리스트를 위한 마스터 과정 및 로레알 핫 트렌드 교육인 100만원 상당의 ‘골드 디플로마+트렌드’ 수강 기회가 제공되며 베스트 테크닉상(30명)에게는 50만원 상당의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리테일 제품 세트를 증정한다.

온라인 컬러트로피 관련 문의는 loealcolortrophy@gmail.com으로 문의하면 되며 대회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컬러트로피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