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아카데미뷰티스쿨, 여성 재취업 지원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여성 재취업 지원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6.03.02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뷰티 아티스트 전문 양성기관 MBC아카데미뷰티스쿨(대표 김채호)이 지난달 18일 서울 광진구 건국대학교 새천년관 대공연장에서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해 개최된 ‘리엔케이 리스타터 뷰티 컬리지(Re:NK Re:starter Beauty College)’ 강연회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벌써 3회째를 맞이하는 ‘리엔케이 리스타터 뷰티 컬리지’는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리엔케이가 출산과 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경제적인 자립을 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뷰티 교육을 제공하고 전문 자격증 취득을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2014년 1기부터 지속적으로 리엔케이 리스타터 뷰티 컬리지를 후원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선발된 40명의 여성들은 300만원 상당의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정규 프로그램 '피부미용사 과정'을 3개월간 전액 무료로 수강하며 자격증 취득 및 재취업 활동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번 강연회에서 MBC아카데미뷰티스쿨은 상담 부스를 설치해 뷰티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미용사(피부)국가자격증 취득과정 및 활용방안에 대한 1:1(일대일) 상담을 진행했다.

강연회는 리스타터 뷰티 컬리지 3기 모집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으며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방송인 박경림이 진행하는 '공감 토크쇼'가 진행됐다. 리스타터 2기 수료자들이 MBC아카데미뷰티스쿨 수강 후기와 뷰티 컬리지 수료 이후 나타난 삶의 변화 등 프로그램에 대해 솔직 담백한 이야기를 나누고 뷰티 컬리지 합격을 위한 면접노하우 등 실용적인 정보도 공유했다. 2부에서는 이혜정 요리연구가의 강연, 리엔케이 모델 최지우와의 토크쇼 등의 프로그램이 이어졌고 약 600여명의 여성들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아울러 강연회에서는 모델 최지우, 요리연구가 이혜정,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 등이 직접 추첨을 통해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시간도 이어졌다.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김채호 대표는 “경력단절 여성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후원하는 리스타터 프로그램과 함께한 지 벌써 3년째로, 많은 분들이 도전하고 새로운 기쁨을 찾아가는 걸 보면서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하고 뿌듯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진출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체계적인 뷰티 교육을 통해 새로운 인생을 만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