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OEM 특집]나투젠, "자연과 사람이 하나되는 기업"
[2016 OEM 특집]나투젠, "자연과 사람이 하나되는 기업"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6.03.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된 테크놀로지·연구력 글로벌 기업 성장
 

작지만 알찬 강소기업 나투젠(대표 손영기)은 지난 2005년 설립이후 고객만족을 넘어 고객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발전을 꾀하고 있는 ODM·OEM전문기업이다.

나투젠의 연구이념은 △좋은 재료의 선택 △화장품의 안전성 △제형의 사용감을 중심적인 3요소로 꼽고 있다.

원료를 선택할 때 연구원들과 원료업체의 긴밀한 정보교환을 통해 좋은 원재료로 만든 원료만을 가지고 실험에 적용하고 있으며 제형 연구 또한 나투젠 연구진과 바이오 벤처기업 그리고 대학부설 연구소등의 공동기술 협력을 통해 보다 좋은 사용감과 효능을 지닌 신제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제품을 보다 안정하게 만들어 화장품 사용자에게 트러블 없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으며 연구소 자체 패치 테스트를 통해 자극이 있는 기존의 유화제들을 천연 유화제로 변경하는 등 최고 품질의 화장품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2016년 연구개발 전략

 

비듬방지에 효능을 지니고 있는 징크피리치온 원료를 자체 개발한 전처리 과정을 거쳐 현탁 했던 징크피리치온 샴푸를 투명하게 만드는 기술을 5년전부터 보유 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썬미스트와 썬젤을 결합시킨 듀얼방식인 제품을 개발하여 위 쪽은 미스트로 아래 쪽은 젤로 사용하는 듀얼 썬을 처음으로 개발하여 홈쇼핑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다. 2015년에는 식물성오일이 40% 이상 함유된 바디클렌저 제품을 개발하기도 했다. 식물성 오일을 다량 함유하여도 기포력이 매우 풍성하며 사용후에도 촉촉한 사용감을 부여하는 것이 이 제품의 특징이다.

또한 자사에서는 SPF50 PA+++ 에어쿠션 제형의 식약처 허가를 획득하여 기존의 판매해 오던 에어쿠션의 판매량이 올해는 더욱 증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료에 대한 보유 기술은 바이오 FD&C(원료벤처기업)와 함께 공동 출원한 ‘그리놀(감잎, 감초, 라벤더 등 혼합 추출물)’ 이 있으며 피부 보습과 항산화 효과가 있다.

2016년 신제품으로 개발할 품목은 살리실산을 주성분으로 하는 폼클렌징과 투명한 제형의 썬 스틱 그리고 아토피 전용 바디워시(의약외품) 을 준비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 인하대학교와 바이오 FD&C와 공동 협력하여 코직산에 펩타이드를 결합한 리포좀BASE를 개발하였습니다. 기존 미백에 효능을 갖는 펩타이드 5종을 선택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코직산을 결합하여 최종 10종의 펩타이드 합성하였으며, 정제 순도 95% 이상으로 티로시나아제 억제능 40% 이상을 갖는 후보물질 2종을 개발완료 하였습니다. 나투젠에서는 이 신 원료를 제품에 응용하여 미백에 더욱 좋은 효능을 가진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지속적인 기술혁신·품질개선으로 고객감동 실현

 

나투젠은 2014년에 프랑스 등 유럽의 수출기준에 필요한 ISO 22716을 국제 기술품질 인증원으로부터 획득하고  올해 1월에는 식약처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지정업소로 인증 받음으로서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와 전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수출 품질기준을 충족시켜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또한 각종ISO인증 및 CGMP 등 품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정적 실행을 통해 경쟁력을 확보함은 물론 지속적인 기술혁신 및 품질개선을 통해  제품의 품질과 안전을 보증하고 고객감동을 실현하는 OEM·ODM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아갈 방침이다.

산학연 협력 통한 고기능성 제품 개발  

나투젠은 산학연 연구개발 협력의 일원으로  인하대와  바이오 FD&C 의약나노소재연구소가 공동 연구로 개발된 새로운 고기능성소재는 생체적합성소재로 미백효능이 우수한 펩타이드와 금속과의 킬레이션이 우수한 코직산을 결합하여 안정성과 효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미백화장품 소재를 개발하여 화장품 배합시의 단점을 극복하고 효능 및 안정성과 생체친화성을 향상시킨 새로운 고기능성 미백화장품을 개발 완료 했다.

구체적으로는 안정화된 코직산 펩타이드 유도체를 합성하고 이들이 실제 멜라닌 합성세포에서의 멜라닌 합성 저해능 및 세포독성 등 피부기능성 시험 및 피부미백 기전연구 (인하대학교)  통하여 피부독성이 적고 미백활성이 가장 우수한 코직산 펩타이드 유도체를 최종 선발하여 안정한 제형연구개발을 통하여 리포좀 기반의 제형을 활용한 미백기능성 화장품을 개발 했다.

이러한 산학연 공동 연구를 통하여 펩타이드 합성 기술과 세포기반의 미백효능 평가 및 기전연구로 타깃 특이적인 효능과 안정성이 확보된 화장품 소재의 개발 및 이를 활용한 고기능성의 미백 화장품 제형연구로 산・학의 NT·BT가 융합된 고기능성의 화장품 개발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허보유 현황

▲피부 및 두피보호용 항산화 허브화장료 조성물 및 그 제조방법
▲감마 리놀레익산 함유 함영증 및 보습을 위한 화장료 조성물
▲감잎, 감초, 상백피를 함유하는 항산화 및 피부진정용 한방화장료 조성물
 
www.natuzen.net, 032-821-24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