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민 사랑나눔 걷기대회 행사 지원
안양시민 사랑나눔 걷기대회 행사 지원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6.05.3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인송담대 뷰티케어과, 재능기부 활동

지난 5월 21일 안양시 평촌 롯데백화점 앞 광장에서 안양시 부흥종합사회복지관이 주최한 안양시민 사랑나눔 걷기대회 행사가 개최됐다. 안양시민 사랑나눔 걷기대회는 올해로 10회째를 맞으며 매년 2천명이 넘는 안양시민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웃(남녀노소, 외국인, 장애인, 가족)들과 함께 걸으며 주변의 이웃을 돌아보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다. 롯데광장에서 출발하여 경수대로를 거쳐 학익천을 돌아오는 6.2Km의 구간은 참여자들의 열기로 광장을 후끈하게 달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 걷기코스와 더불어 나눔 및 체험부스가 진행되어 행사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다양한 연령대와 계층의 참여로 성황리에 마친 이날 행사에서 유독 눈에 띄는 부스는 어린아이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미소를 짓게 만들었던 페이스페인팅 부스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봉사하는 뷰티인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는 용인송담대학교 뷰티케어과 학생들의 참여로 행사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용인송담대학교 뷰티케어과 전공 동아리 ‘Beauty & Body’의 학생들은 주요 행사인 페이스페인팅 분야에서 재능을 기부하며 소통하는 지역사회, 차별없는 동네를 위한 노력에 동참하였다. 이번 행사의 취지에 걸맞는 다양한 외국어로된 인사말을 페인팅 도안으로 구상하여 많은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다.

재능기부에 동참한 용인송담대학교 뷰티케어과 1학년 동아리장 고연주 학생은 “페이스 페인팅을 받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제가 이번 행사를 위해 도움에 되었다는 게 무척 기뻤다”며 “시민분들이 따뜻하게 대해 주시고 많이 칭찬해 주셔서 즐겁게 참여했으며 사회에 무언가 보탬이 되는 것 같아 보람있었”고 말했다. 또한 동아리 지도를 담당한 뷰티케어과 강경화 교수는 “우리 학생들이 이런 기회를 통해 지역사회에 봉사할 줄 아는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기회가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용인송담대학교 뷰티케어과는 ‘개성을 창조하다! 아름다움을 리드하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토탈뷰티를 실현할 차세대 인재 양성을 목표로 메이크업, 헤어, 피부미용, 화장품 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육성하며, 특히 봉사하는 직업인을 양성하는 것을 교육목표로 다양한 행사에 재능을 기부하고 있다.

특히 정기적인 군부대 장병의 두발손질, 장애인을 위한 봉사, 노인과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행사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직접 찾아 봉사와 인성교육에 매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