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IBITA 어워드 개최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 IBITA 어워드 개최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6.07.12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ed Exhibitions사 엄격한 심사로 5개 회사 수상
 

(사)국제뷰티 산업교역협회에서 주최, 주관한 제2회 IBITA Award supported by ‘in-cosmetics Korea’가 성황리에 끝이 났다. 지난 7일 코엑스 전시장 B홀에서 열린in-cosmetics Korea에서 오전 10시20분에 시작된 이 시상식은 세계 1위 전시 주최사인 Reed Exhibition의 관계자들이 시상자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본 시상식에서는 ‘혁신’이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춰 화장품 원료, 제조 시장과 뷰티 시장에 공헌을 했거나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이 기대되는 기업이 선정됐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시상식의 개최 목적은 한국 화장품 산업의 혁신적인 연구 기술 개발을 위한 장기적인 지원을 하고, 한국 화장품과 원료 기술을 국제무대에 알릴 기회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시상식이 거행되는 박람회장에서 화장품기술 세미나와 컨퍼런스를 통해 국내외 관련 업계 종사자들과의 교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한국 화장품 원료 및 부자재 산업이 세계적인 기업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라고 전했다.

시상식은 3개 부문 4개 사가 수상하였다. 혁신적인 제품 개발로 성장을 지속해 나가는 경쟁력을 가진 기업에게 수여하는 Innovative & Creative Material Producer에는 대봉엘에스(주)와 아모레퍼시픽이 공동 수상했으며 IBITA 윤주택 회장과 Reed 사의 Lucy Gillam(Portfolio Director/ in-cosmetics Group)이 시상을 맡았다.

이어 활발한 교역 활동으로 뷰티 상품을 해외 시장에 빠르게 선보인 공로자에게 수여되는 상인 Best Beauty Trader로 선정된 ㈜대덕랩코의 수상이 이어졌다. 시상은 Reed사의 Sarah Gibson(Exhibition Director/in-cosmetics Asia)이 맡아서 진행됐다.

남들보다 한 발 앞서 새로운 기술을 창조하여 뷰티 산업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주는 Best Beauty Innovator의 시상은 Reed사의 Ivan Rahal(Head of Marketing/ in-cosmetics Group)이 맡아 수상자인 (주)탈모닷컴에 상을 수여했다.

IBITA의 윤주택 회장은 “이번 ‘IBITA Award supported by in-cosmetics Korea'시상식은 한국뷰티업계에서는 이례적인 일로, 엄격하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뷰티 산업에 공헌한 기업에 상을 수여함으로서 전 세계에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나아가 국내 뷰티산업의 위상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이라고 전했다.

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IBITA)는 세계 3대 화장품 미용 박람회인 이태리 코스모프로프, 홍콩 코스모프로프의 IBITA 단체관과 북미 코스모프로프 정부지원 한국관을 주관하고 있다. 이외에도 태국, 베트남, 두바이, 멕시코, 이란, 사우디, 중국상해, 광저우, 러시아 등 뷰티관련 유망 해외 박람회를 선별하여 한국 단체관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박람회에 해외기업 유치 및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개최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해외 유수 박람회 주관사들에게 실력을 인정받아 프리미엄급 부스를 우선 배정받고 있는 IBITA는 인코스메틱스 시리즈로 오는 11월 태국에서 열리는 인-코스메틱스 아시아의 한국관 참가사 신청을 받고 있다. 동 박람회는 화장품 원료 전문박람회로서 화장품 원료, 패키징, OEM/ODM 등이 참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