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앤비, 카버코리아에 ‘히든태그’ 도입
㈜씨케이앤비, 카버코리아에 ‘히든태그’ 도입
  • 송상훈 rangsung@jangup.com
  • 승인 2016.08.22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으로 전세계서 정품 확인 가능, 국내 및 수출 제품에 적용
 

정품인증 서비스 기업 ㈜씨케이앤비는 ㈜카버코리아의 럭셔리 에스테틱 화장품 전문 브랜드 A.H.C(Aesthetic Hydration Cosmetics)와 국내 외 짝퉁 제품의 유통방지와 브랜드 인지도의 제고를 위해 위변조방지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HiddenTag)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독자적인 위변조방지 기술을 보유한 ㈜씨케이앤비는 정품인증 서비스 히든태그(HiddenTag)를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하고, A.H.C 전 제품군에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
 
A.H.C는 1999년 론칭 이후 우수한 성분과 품질을 바탕으로 한 화장품 브랜드로 프리미엄 에스테틱숍, 피부과 병원 등 에스테틱 전문 기관을 기반으로 꾸준히 발전해 왔다. 특히 A.H.C의 베스트셀러 아이템 중 하나인 ‘A.H.C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는 눈가는 물론 얼굴 전체에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아이크림으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았으며, 2012년 3월 출시 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 수량이 2,500만개를 넘어설 정도로 인기를 얻어 ‘국민 아이크림’이라고 불리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메이크업, 헤어, 네일, 스파 등 다양한 뷰티 서비스를 한 곳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고품격 토탈 뷰티 플레이스 ‘A.H.C 플레이존’을 오픈하면서 뷰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처럼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자 ㈜카버코리아는 정품인증서비스 ‘히든태그’를 도입키로 했다. A.H.C 브랜드에 적용된 히든태그(HiddenTag) 라벨은 핑거프린트 기술로 만들어진 스마트 홀로그램으로 스마트폰 앱으로 스캔을 하면 제품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이다.
 
앱의 경우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일부 어플리케이션 마켓의 이용이 어려운 중국내의 로컬마켓(바이두, 360, 완두레, 응용보, 샤오미)에도 등록이 되어 세계 어디서나 손쉽게 앱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해외에서도 소비자가 히든태그 앱을 다운받아 라벨을 스캔하면 정품의 경우는 정품 인증페이지로 넘어가고 가품의 경우 모조품 경고 페이지가 연결돼 소비자가 직접 정품 여부를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다.
 
히든태그(HiddenTag) 라벨은 사람의 육안으로 볼 때에는 모두 동일한 라벨로 보이나 각 라벨에 입력된 정보가 절대 중복 되지 않도록 만들어 져 있기 때문에 동일한 디자인에 서로 다른 고유의 정보를 넣을 수 있어 유통관리에도 용이하여 정품인증뿐만 아니라 유통관리 부분에서도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이러한 기술력을 인정받아 한국무역협회에서 선정하는 한국산 정품인증 사업에 선정된바 있으며, 현재 닥터자르트, 클리오 등등 국내 유수 기업에서 사용 중에 있다.
 
㈜카버코리아 관계자는 “A.H.C 정품에 대한 고객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위조방지 솔루션을 검토했고, 히든태그(HiddenTag)를 적용 후 위조품이 대폭 감소하고 매출이 증대되는 효과를 얻었다”며 “앞으로 해외로 수출하는 제품에 순차적으로 히든태그(HiddenTag)를 확대 적용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