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코리아 소싱 비즈니스 매칭 페어’ 성황
‘2016 코리아 소싱 비즈니스 매칭 페어’ 성황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6.11.02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뷰티산업교역협, 해외바이어 수출상담회 주관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에서는 지난 20일 21일 양일간 코엑스 3층 E홀에서 중소기업 중앙회의 지원을 받아 9개 중소기업종별 단체와 공동으로 개최한 ‘2016 해외유망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를 주관했다.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째를 맞고 있는 ‘해외 유망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는 업종별 단체에서 추천한 유력 바이어들을 국내로 초청하여 1:1 상담을 주선, 중소기업의 수출확대와 내수기업의 수출기업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중소기업청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수출상담회는 20개국 85개사의 해외 유망 바이어들이 450여 국내 섬유·패션, 뷰티·미용을 비롯한 주요 소비재 업종과 전기·기계, 상하수도 기자재 중소기업들과 1,700여건의 상담을 진행, 약 2억 4,000만 달러 이상의 상담실적과 약 30만 달러 이상의 현장계약을 이뤘다고 전했다.

이번 상담회는 총 4개의 섹터별로 나뉘어 진행되었으며,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는 뷰티⋅미용 섹션(C)를 주관하여 15명의 바이어(중국, 홍콩, 대만, 인도, 아랍에미레이트, 싱가폴)을 초청하여 102개 사가 넘는 국내 기업과의 상담을 주선해, 250건이 넘는 상담을 이루어 냈다고 전했다.

뷰티 업계에 종사하는 한 관계자에 따르면, ‘전시회 등에서 만난 바이어를 한국에서 다시 만날 수 있어 바이어와의 관계를 이어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해외출장보다 비용이나 업무적인 면에서 효율적이었고, 기회가 된다면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에서는 ‘수출에 많은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들의 해외 판로개척과 수출 증대를 도모하는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으며, IBITA에서 주관⋅주최하고 있는 정부지원 전시회들을 소개하며 ‘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에서 그치는 게 아니라 정부 지원 전시회 참가를 통해 더 많은 바이어를 만날 수 있도록 도우겠다.’고 말했다.

현재 (사)국제뷰티산업교역협회에서는 KOREA-IBITA관으로 2017년 두바이 더마, 터키 이스탄불 뷰티박람회, 북미 라스베가스 코스모프로프, 브라질 뷰티 페어와 같은 해외유망박람회 참가사를 모집중에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아래 협회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