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오 한현옥 대표, 산업부 장관상 수상
㈜클리오 한현옥 대표, 산업부 장관상 수상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6.11.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 시상식서 영예
 

화장품 전문 기업 ㈜클리오(CLIO)는 11월 14일, 한현옥 대표가 ‘대한민국 사랑받는 기업 정부 포상 시상식에서 산업부 장관상(기업가 정신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산업부, 중기청 주최로 개최된 대한민국 사랑 받는 기업 정부포상 시상식은 우리 사회에 지속가능경영 활동의 기반 구축 및 확산을 선도하고, 이를 통해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기관 및 개인을 선정하여 포상하는 시상식이다.

㈜클리오 한현옥 대표는 기업과 사회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기업가 정신 확산에 기여한 우수기업으로 평가를 받아 산업 통상자원부 장관상 기업가 정신 부문을 수상했다. 특히 사회적 책임을 기반으로 한 경영철학으로 23년간 지속 성장을 이끌어오고 관련 산업 발전에 이바지 하는 등 모범적인 기업가정신 모델을 제시한 부분이 높게 평가 받았으며, 이 외에도 업과 연계한 차별화된 ‘코스메틱 아트 전시회’를 개최하여 젊은 미술가를 지원하고, 취약계층 여성을 위해 100인 기부릴레이에서 선두적 역할을 수행하는 등 사회적 책임 활동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한현옥 대표는 1993년 색조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클리오를 창립해 ‘틴티드 타투 킬 브로우’ 등 수 많은 혁신 제품을 배출해냈으며, 품목& 브랜드 별 안정적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2013년부터 ‘2015년까지 연 평균 73.4%의 높은 성장률을 달성함과 동시에 글로벌 사업을 강화하여 해외 수출이 연 평균 44% 꾸준한 증가추세 있는 점과, ‘15년 수출 천만 불을 달성하는 등 관련 산업계 경쟁력 향상과 기업가 정신 확산에 기여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