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케이앤비, 정품인증으로 중국 7억 인구에 ‘안전 서비스’ 제공
씨케이앤비, 정품인증으로 중국 7억 인구에 ‘안전 서비스’ 제공
  • 송상훈 rangsung@naver.com
  • 승인 2016.11.2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앱마켓 360에 히든태그 앱 제휴…따청덴톤스와 법률 업무 제휴 전개
 

씨케이앤비가 중국을 대상으로 사업 플랫폼을 구축하고 본격적으로 7억 인구를 타깃으로 한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씨케이앤비(대표이사 배기혁)는 중국 위변조방지산업협회와 중국 5대 앱마켓 중에 하나인 360에 히든태그(http://www.hiddentag.com)앱 서비스를 공동 제휴하기로 했으며, 지난 11월 18일에는 중국 최대 로펌인 따청덴톤스와 법률서비스 업무제휴를 체결하는 등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해 다각적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우선 씨케이앤비는 중국 위변조방지산업협회와 앱마켓 360에 히든태그 앱 서비스를 공동 제휴키로 했다.

히든태그는 지난 8월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위변조방지산업협회로부터 중국에서 위변조방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정식 인증을 받은 바 있다.

중국 위변조방지산업협회(China Trade Association for Anti-counterfeiting, CTAAC)는 중국의 국가질량감독검험검역총국 산하의 기관으로 위변조방지 서비스 업체를 인증하고 관리하는 유일한 기관이다.

이번 제휴는 위변조방지산업협회의 적극적인 설득과 요청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는 중국 최대 앱마켓 가운데 하나인 360과 함께 정품인증 서비스 제휴를 하고 있다.

협회에서는 히든태그의 독특한 서비스 구조가 협회가 지향하는 방향과 매우 연관이 깊어 외국의 위변조방지 서비스 업체로는 처음으로 중국내 서비스에 입점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협회 첸시롱 수석 엔지니어는 “협회는 위변조방지 서비스를 통하여 유통관리와, 불법복제품에 대한 DB 축적을 통하여 중국 공안 당국과 불법복제품에 대한 단속을 강화하고자 한다. 히든태그 서비스는 이런 부분에서 매우 부합되는 부분이 많고, 특히 큐알코드(QR code)와 달리 위조가 어렵다는 점이 위변조방지와 유통관리 및 추적에 매우 적합하다고 생각하여 이번 제휴를 강력하게 추진하게 되었다”며 “협회의 정품인증 서비스는 360 외에도 중국 소비자가 많이 사용하는 대형 모바일 서비스와 제휴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중국에서 불법복제품을 근절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최근 본 협회를 빙자한 홍보 사례가 한국 내에서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 그러나 한국 내의 문제에 대하여 중국의 협회가 왈가왈부하기 어려웠으나, 이번 히든태그와 위변조방지 서비스 제휴를 통하여 이런 문제가 상당 부분 해결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씨케이앤비 배기혁 대표는 “이번 협회와 360과의 협업을 통해서 히든태그는  7억 명의 앱 유저를 확보하게 되었다. 이를 통하여 수많은 중국 소비자가 히든태그를 이용하는데 편의성을 제공하게 되었다는 점이 매우 기쁘다. 특히 위변조방지산업협회가 히든태그의 특징과 장점을 인정해주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지난 11월 18일 씨케이앤비는 중국 최대 로펌인 따청덴톤스와 법률서비스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씨케이앤비는 이번 업무제휴를 통해서 히든태그의 고객사에게 소비자용 위변조방지 서비스와 더불어 불법복제품에 대한 중국 내에서의 법률 서비스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 것.

따청덴톤스는 중국 내에만 4,500명이 넘는 변호사가 소속된 초대형 로펌이다.

최근 중국 내에서도 지적재산권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따청덴톤스에서도 위변조방지 서비스에 대한 내부 관심이 매우 높았다는게 업체 관계자의 설명.

한국에서 수입되는 화장품에 대한 위변조방지 서비스를 접하고 올해 저작권분야의 수석 변호사인 둔밍예가 한국에 씨케이앤비를 내방하면서 협의가 시작됐다.

둔밍예 수석은 “히든태그는 소비자의 모니터링에 의하여 위변조여부를 가리는 매우 독특한 구조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 특수소재를 쓰거나 QR코드를 이용한 타 서비스와 달리 불법복제에 대한 채증이 매우 용이하게 되어 있어 우리 로펌과 중국에서 제휴를 할 경우 매우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생각했다. 중국에서도 불법복제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정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커지는 만큼 이번 양사의 제휴는 매우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씨케이앤비 배기혁 대표는 “앞으로 히든태그를 부착한 제품에 대한 복제를 시도할 경우, 막강한 로펌인 따청덴톤스의 법률적 책임을 감내해야 할 것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서 중국에 수출하는 수많은 업체들에게 중국 내에서 발생하는 불법복제에 대해 히든태그를 통한 위변조방지 서비스뿐만  아니라 법률적인 지원을 제공하게 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불법복제가 한국에서도 시도되는 만큼 유사한 서비스를 한국 내에서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