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미국이어 캐나다까지 북미시장 공략
한국콜마, 미국이어 캐나다까지 북미시장 공략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6.12.0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R Cosmetic Solutions Inc 전격 인수
 

한국콜마가미국에 이어 캐나다 화장품 시장까지 진출,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북미시장 공략을 본격화 한다.

한국콜마는 11월 30일 캐나다 소재 화장품 OEM•ODM 회사인 CSR Cosmetic Solutions Inc(구 캐나다콜마, 이하 CSR)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인수조건은 지분 85% 및 생산공장 건물과 부지까지 인수하는 것으로 인수금액은 약 250억원이다. CSR의 전신은 글로벌 콜마의 모체인 미국콜마가 1953년 100% 지분 투자해 설립한 캐나다콜마로 2008년 CSR로 사명을 변경했다.

이번 인수와 관련해 한국콜마 관계자는 “글로벌 콜마 네트워크의 중심이었던 미국콜마의 자회사를 인수한 것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며 “27년 동안 쌓아온 한국콜마의 품질과 기술력이 바탕이 되어 캐나다콜마를 인수한 만큼 한국콜마가 중심이 되어 100년 콜마의 새로운 역사를 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작년CSR의 매출은 약 300억원으로 기초화장품이 66%, 색조화장품을 포함한 기타 매출비중이34%를 차지하고 있다. CSR은 유명 글로벌 브랜드 및 북미 유수의 로컬 브랜드를 주요 거래처로 두고 있다.

향후 계획과 관련해 한국콜마 관계자는 “지난 9월 미국의 PTP사 인수를 통해 색조공장의 인프라를 구축했다면 이번 CSR(구 캐나다콜마)은 기초공장을 주축으로 하고 있어 북미시장을 공략하는 기본 인프라가 완성될 것으로 보인다”며 “미국과 캐나다의 생산 컨트롤타워를 중심으로 북미와 남미 화장품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2018년까지 화장품부문 매출 1조원을 달성할 것”이라고말했다.

한편 코트라(KOTRA)자료에 따르면 북미화장품 시장은 기초화장품이 35%, 색조화장품이 25%를 차지하고 있다.특히 프레스티지(Prestige)와프리미엄(Premium)화장품이 작년대비 7% 성장하는 등 고급화장품 시장의 성장세가 더욱 큰 것이 특징이다. 그 중에서 캐나다 미용•위생용품(Beauty and Personal Care)의 작년 시장규모는 95억 캐나다달러(약 8조6000억원)이며매년 5~6%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콜마는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북미에 색조와 기초화장품 생산기지를 구축한 만큼 품질도 글로벌 스탠다드에 맞춰 제품을 선보임으로써 글로벌 NO.1 ODM 토털서비스를 시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