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올해를 빛낸 인물] 미용부문-한미림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경기도지회장>
[2016년 올해를 빛낸 인물] 미용부문-한미림 (사)대한미용사회중앙회 경기도지회장>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7.01.09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배양성, 사회봉사 미용인 리더십의 표본
 

지난해 미용업계에서 가장 주목받았던 인물 중 한명이 바로 한미림 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장이다. 

경기도 지회는 지난 5월 31일 수원시 호텔 캐슬에서 열린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 2016년 정기총회’에서 한미림 씨를 새로운 경기도 지회장으로 선출했다.

9년간 경기도지회를 이끌어 온 이선심 전 지회장의 오른팔 역할을 담당해온 것으로 알려진 한  지회장은 미용계 선배들에게는 충복과 같은 후배로, 후배들에게는 몸으로 실천해 귀감이 되는 선배로 평가받는다. 올해 선거를 통해 경기도 미용인을 이끌 새로운 수장으로 당당히 이름을 올리며 미용계에 새로운 변화의 바람을 주도했다는 평가다.

492명으로 구성된 경기도지회 대의원들의 압도적인 지지 뒤에는 그동안의 한 지회장의 후배양성, 사회봉사와 같은 존경받는 미용인으로서의 삶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한 지회장은 경기도 분당에서 헤어큐비즘을 운영하고 있으며 대한미용사회 국제 트레이너, 경기도 분당 지부장을 역임해 왔다.

국제 트레이너로서는 한국 미용인 후배들이 세계대회를 제패할 수 있도록 직접 교육에 앞장서 한국의 미용기술을 세계에 알리는 첨병역할을 담당했다. 또한 많은 학구적인 노력으로 이학박사 학위를 취득하기도 했다.

또한 경기도지회 부회장으로 오랜 시간 동안 회장을 보좌하는 한편 경기도 미용인들이 하나로 단합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담당함으로서 가장 영향력 있는 지회가 되는데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올해 역시 경기지회의 각종 행사를 완벽히 진행했으며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봉사활동 등으로 미용인들의 위상을 높이고 또한 미용인들의 이익을 대변했다는 평가다.

지난해 4월 2일에는 정신건강의 날 기념 제 5회 서울사회복지대상에서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미용인들의 귀감이 되어 왔다.

한 지회장은 “그동안 함께 해온 모든 경기도 미용인들과의 화합과 소통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경기도지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모든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통해 함께 지역 미용인들의 권익을 보호할 뿐 아니라 미용산업에도 힘을 보탤 수 있는 귀감이 되는 지회가 되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