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안티에이징 즐기는 ‘웰빙 라이프’
도심 속 안티에이징 즐기는 ‘웰빙 라이프’
  • 송상훈 rangsung@naver.com
  • 승인 2017.01.1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 그대로의 쉼터’ 자리매김한 온열요법 체험 공간 ‘면역공방’
 

몇 년 전부터 국내에서 잘 먹고 잘 사는 방법으로 ‘웰빙’이 급부상하면서 먹거리, 입을거리, 즐길거리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며 ‘웰빙 라이프’를 즐기는 사람들이 급증하기 시작했다.

이 가운데 ‘웰빙’은 ‘잘 먹고 잘 사는 방법’ 외에 다양한 유해요소에 노출되고, 업무에 지쳐 있는 현대인들에게 ‘휴식’이라는 요소로도 인식되어 바쁜 일상 가운데서도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는 ‘망중한’을 느끼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효과적인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에는 대중들의 니즈를 반영하듯 도심 속에서도 짜투리 시간을 내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100% 자연 그대로의 쉼터, 면역공방’이라는 곳이 인기를 얻고 있다.
 
‘면역공방’은 지난 2013년 8월 면역공방 안양점을 시작으로 명동점, 신길점, 광명점, 수지점 등 6개점을 직영 및 가맹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올 상반기에 분당 야탑점, 송파점, 충북 음성점 등의 오픈이 준비되고 있어 총 10개점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특히 면역공방의 첫 안테나숍인 안양점과 함께 2호 안테나숍으로 마련된 명동점을 기반으로 전국 각 지역의 중심상권에 매장을 오픈하며 힐링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상황이다.

 

면역공방 문준현 사업본부장은 “제2의 안테나숍으로 자리매김한 명동점은 하루에 200~300여명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고, 비용을 들여 홍보나 마케팅을 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1년에 10만 명의 국내외 방문객이 꾸준하게 체험하고 갈 정도로 충성고객화 되어가고 있다”며 “스텝들이 고객에게 면역공방의 효과와 효능에 대해 설명하기보다는 직접 체험하고 효과를 몸소 느낄 수 있도록 원리에 대한 설명만 전달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톡스 온열요법의 대명사 ‘면역공방’

면역공방은 일본에서 수억 년 전부터 생성되어온 가장 오래된 천연광석인 ‘파동석’에서 발생하는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 및 음이온, 각종 파동을 이용하여 몸 안에 있는 각종 독소, 노폐물, 콜레스테롤 등의 유해성분을 대량의 땀과 함께 체외로 배출시키는 자연과학적인 디톡스 온열요법을 체험하는 개인 힐링 공간이다.

이러한 파동석을 이용한 자연온열요법은 1988년 파동석이 발견된 이후 이미 수많은 과학자와 의료진들의 실증실험 및 연구결과를 통해 이미 그 효과가 지구상의 어떤 물질보다도 안전하면서 높은 것으로 판명 되었다는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또한, 파동석을 넣은 물(파동환원수)에서 발생하는 면역기능 수치는 일반 상수도의 26만 배에 달하고 있어 식음시 놀라운 효과를 보이며, 파동실 내에서 가만히 누워있는 것만으로도 몸의 온도를 효과적으로 높여 면역력을 증진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면역공방은 3가지 키워드를 가지고 운영하고 있다. 바로 ‘건강, 미용, 힐링’이다.
그동안 옥, 칠보석, 맥반석, 블랙실리카 등 여러 가지 암석들을 활용한 센터들은 즐비하게 있었다. 하지만 내용물은 적게 활용해 효과는 적은 반면 제품을 판매하며 이익을 취하는 비즈니스적인 성격이 더욱 짙게 흘렀다. 

 

면역공방은 불특정다수가 들어와 씻고 담소를 나누는 놀이문화가 보편적인 찜질방, 맥반석방 등과 달리 한 시간 남짓 누구에게도 방해받지 않고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개인 좌석 지정제’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다.

게다가 50대 이상의 연령층이 대다수를 이루는 매장과 달리 피부 건강뿐만 아니라 체지방 감소에도 효과가 있다는 입소문으로 인해 20~30대의 젊은 층이 40%에 달할 정도로 다양한 세대에게 그 효과를 인정받고 있다.

다른 곳은 목욕업 승인을 받아야 하는데 면역공방은 이에 포함되지 않고 서비스업종으로 등록되어 있다. 특히 구청에서는 항산화 면역공방이라는 카테고리가 면역공방으로 인해 생겨날 정도로 그 효과를 다양한 곳에서 입중 받고 있다.

면역공방은 일본에서 브랜드를 가져오는데 삼고초려를 하는 등 수년의 시간이 걸려 한국으로 들여올 수 있었다. 면역공방을 보유하고 있던 일본의 가네코 회장이 보유하고 있는 골프장과 호텔에만 면역공방을 설치하며 타인에게 운영권을 절대 넘기지 않았으나 문기채 회장의 끊임없는 노력과 러브콜로 인해 한국 운영권과 함께 일본 운영권까지 부여했다. 현재 일본 본사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 현지에서는 별도의 마케팅과 함께 매장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명동점은 이미 면역공방을 알고 찾아오는 일본 관광객도 상당수이며, 중국 정부에서 지정한 7개 의료관광 협력기관 가운데 하나로 등록되었다, 지정된 의료관광 협력기관은 모두 안과 피부과 등 의료 기관이지만 면역공방은 예방, 치료 차원으로 선정되었다.

 

인체 면역력 높이는 ‘파동석’의 효과

면역공방에서 사용하는 ‘파동석’은 자연스럽게 독소배출, 체온상승, 피부 등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 다양한 곳의 개선 효과를 가져 오게 된다. 이와 함께 우수한 항상화 작용으로 최적의 안티에이징 효과 또한 선사한다.

문 사업본부장은 “세상에는 여러 가지 돌이 있지만 ‘파동석’은 다른 것들과 비교불가하다. 파동석에서는 원적외선, 음이온 수치가 높게 나오며 그 효능을 입증하고 있다. 원적외선은 모든 물질에 열이 있어야 나오지만 ‘파동석’은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열을 가하지 않아도 원적외선이 방출되어 탁월한 효과를 부여한다”며 “우리나라에도 좋은 암석들이 있지만 거의 고갈된 상태지만 반면 일본에서는 돌을 인위적으로 파내지 않고 오랜 시간 퇴적되어 지각작용에 의해 자연스럽게 튀어나온 600고지의 산지에서 돌을 얻기 때문에 효능이 배가가 된다”고 말했다.  

과학적인 효과로 각광받는 ‘면역공방’

면역공방의 사업은 과학적인 내용들이 기반 되어 있다. 우선 면역공방은 땀이 다르다. 국내에도 유사한 방식의 업종은 다양하지만 면역공방의 파동석을 이용한 온열요법은 지구상에 유래가 없는 엄청난 양의 원적외선과 음이온, 열과 좋은 물질을 몸속에 전달하고 독소 및 지방 분해에 탁월한 테라헤르츠파 등을 방출하기 때문에 더욱 쾌적하다. 또한 신체에 전혀 무리되지 않는 환경임에도 불구하고 짧은 시간에 대량의 땀과 독소 등의 배출을 돕고 있는 반면, 몸에 좋은 전해질 및 유기물질 배출은 최소화 한다.
 

문의 : 02)544-1191
홈페이지 : myunyeokgongbang.co.kr
E-mail : moon4945@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