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없애는 ‘미세먼지 철벽 방어’ 팁!
미세먼지 없애는 ‘미세먼지 철벽 방어’ 팁!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3.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렌징 믹스, 항산화 케어, 두피 집중 케어 등 미세먼지 철벽 방어법

완연한 봄 기운을 만끽하기도 전에 봄의 불청객 미세먼지와 황사로 피부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많다. 최근에는 마스크를 뚫고 침투할 정도로 작은 ‘초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면서 예방 못지 않은 미세먼지 사후 관리가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다.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말처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지켜내기 위해서는 ‘외출 후 미세먼지 케어’에 보다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서로 다른 제품을 섞는 클렌징 믹스법에서부터 피부 장벽을 강화해줄 항산화 케어 등 미세먼지 사후 관리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 정보들을 소개한다.

 

 

저자극으로 모공 관리까지 철저하게! 미세먼지 철벽 방어를 위한 ‘클렌징 믹스법’

미세먼지로 예민해진 피부에 과도한 클렌징은 피부를 더욱 민감하고 건조하게 할 수 있어 세정력이 탁월한 저자극성 클렌저를 활용해 꼼꼼하게 세안을 해줘야 한다. 특히 모공 속에 침투한 미세먼지를 철저하게 씻어내기 위해서는 모공 관리에 특화된 클렌징 제품과 저자극 제품을 함께 섞어서 사용하는 일명 ‘클렌징 믹스법’을 추천한다.

저자극 클렌저로 추천하는 키엘의 ‘칼렌듈라 꽃잎 클렌저’는 미세하고 풍성한 꽃잎 거품으로 모공 깊숙이 클렌징 해주며, 탁월한 진정 효과로 세안 후에도 생기 있고 촉촉한 피부를 선사해주는 제품이다.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클렌저로는 키엘의 ‘레어어스 모공관리 클렌저’를 추천한다. 레어어스 모공관리 클렌저는 아마존 화이트 클레이 성분의 강력한 흡착력으로 피부에 남은 공해 물질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며 불필요한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 매끈한 피부결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대기 중 유해물질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 장벽을 강화해줄 스페셜 ‘항산화 케어’

딥 클렌징으로 피부에 남은 미세먼지를 깨끗이 씻어내는 것에서 나아가, 낮아진 피부 컨디션을 올려주고 근본적인 피부 기초 체력을 개선시켜 줄 ‘항산화 케어’는 필수다. 항산화 성분은 미세 오염 물질로 생성된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피부 손상을 막아 대기 속 각종 오염 물질에 노출되 지쳐 있는 피부의 컨디션을 올려주고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해 준다.

키엘 ‘공해 방어 마스크’는 대기 중의 미세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방어해주는 마스크 팩으로, 공해 물질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 건강한 피부로 케어해 준다. 오렌지 추출물의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활성 산소로 인한 피부 손상을 억제하고, 실란트로 성분이 피부 자체의 장벽을 강화하고 외부 자극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 근본적인 피부 기초 체력을 개선해 준다.

 

 

미세먼지에 지친 두피 건강에는 ‘두피 집중 케어’

요즘같이 미세먼지의 위협이 높은 때에는 평소와 같은 샴푸 방법으로 클렌징 해주기 보다 두피 전용 클렌징 제품을 사용해 두피를 깨끗하게 세정해주는 것이 좋다.

케라스타즈 ‘스페시픽 방 스티뮬리스트 GL’은 두피 순환을 강화하고, 두피의 탄력을 높여주는 두피 집중 케어 샴푸로, 건강하고 강한 모발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모발의 주요 구성 성분인 ‘아르기닌’이 모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주고, 글루고 리피드(GL) 성분이 두피와 모근 주변의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해 건강한 두피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