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흥행’ 예약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흥행’ 예약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04.1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체관람객 2,680명 유치, 지난해 대비 2배 넘어
 

충북도는 4월 11일 현재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단체관람객 유치 인원이 2천6백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오는 9월 12일에 개막되는 엑스포를 5개월 여 남긴 시점에서  지난해 단체관람객 1천285명 대비 2배 이상을 초과한 것으로 벌써부터  관람객 대박의 흥행이 기대되고 있다.

충북도 엑스포팀은 단체관람객 유치를 위해 학사일정이 편성되기 이전인 올 2, 3월부터 전국 화장품·뷰티관련 소재 대학 및 충북도 자치연수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등 교육기관을 직접 찾아다니며 집중적인 홍보활동과 단체관람객 유치활동을 벌였다.

이러한 노력으로 대전과기대, 목원대, 대전대, 우송대, 충남도립대학,  대전보건대, 우송정보대, 동신대 등 화장품·뷰티관련 대학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등 총 26개 대학과 각급 기관·단체로부터 2천600여  명의 단체관람객을 유치했다.

이는 보다 많은 단체관람객이 다녀갈 것으로 기대되는 충북도내 대학은 아직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추가 단체관람객 모집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고근석 충북도 바이오정책과장은“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바이어와 기업 간에 1대1 무역상담을 진행해 수출진흥을 도모하는 B2B 중심의 행사지만, 금년에는 우리도의 화장품 관련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강소기업에서 생산한 저렴하면서도 우수한 제품을 전 국민에게 선보이기 위해 단체관람객 모집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 열린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에는 8만2천여 명의 관람객이 행사장을 찾았고 197개 기업, 바이어 1천80명이 참여해 457건에 1천328억 원의 수출계약과 마켓관에서 12억원의 현장판매 실적을 올렸다.

한편, 충북도는 4월 5일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 포스터를 전격 공개하고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포스터는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꽃잎 모형에 메이크업 화장품으로 터치한 느낌을 표현하여 올 9월에 열리는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의 콘셉트이자 슬로건인 ‘K-뷰티로 세계를 물들이다’를 잘 담아냈다. 또한 방사형 꽃잎 모형의 표현으로 화장품 수출진흥 전문 엑스포라는 본 행사의 취지와 함께 세계로 힘차게 뻗어 나가는 K-뷰티의 이미지를 형상화했다.

도는 전국 화장품·뷰티학과 소재 대학, 각급 기관, 도내 시·군 민원실 및 아파트 게시판, 청주시 산하 4개 구청과 읍·면·동 주민센터 등에 포스터를 배포할 계획이다.

오는 9월 12일부터 16일까지 5일간 청주 오송역 일원에서 개최되는 2017 오송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는 산업전시, 수출상담, 화장품 판매 등과 함께 화장품 컨퍼런스, 충북도지사배 미용경연대회 등 다양한 행사가 입장료 없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