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부산대, 연구 성과 신뢰성 확보 업무협약
KTR-부산대, 연구 성과 신뢰성 확보 업무협약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04.1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인시험성적서 제공 및 연구 인프라 공동활용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이 산학연 협력 강화와 시험‧인증을 통한 연구 성과 신뢰성 확보 지원을 위해 부산대학교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KTR 사업지원본부는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과 4월 12일 오후 부산대 삼성산학협동관에서 연구 분야 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상호협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은 부산대가 국가, 지방자치단체, 산업체 등과 협력 기반 구축 및 산학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만들었으며, 교육, 기술이전, 국제협력 정책 등을 수행하고 있다.  KTR은 건설‧화학·환경, 소재부품, 토목·건축, 자동차·조선, 전기·전자, 의료기기‧헬스케어 등 산업 전 분야의 시험·인증·기술컨설팅을 수행하는 국내 대표적인 국제 공인 시험인증기관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연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상호 정보․인력 교류 및 연구 인프라의 공동 활용에 나서게 된다. 또 부산대의 연구 신뢰성 확보를 위한 평가 기준 및 공인시험성적서 제공과 기업 지원 전략 수립 등에서도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학술대회․세미나 등 각종 정보 및 인적 교류를 통해 KTR은 부산대의 연구 인프라 확충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KTR 변종립 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KTR과 부산대학교의 상호 동반 성장을 위한 좋은 계기가 마련됐다”며 “KTR의 시험인증 인프라와 네트워크 활용을 통해 부산대학교 연구 성과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나아가 산․학․연 협력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