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한 자외선 차단제, 제품 출시 봇물
진화한 자외선 차단제, 제품 출시 봇물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5.01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양각색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선 케어 제품

5월 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휴가철을 맞아 자외선 차단제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다. 최근 화장품 업계는 강력해진 자외선만큼 한 단계 진화한 선케어 제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업계최초 컬러타입 차단제가 등장했고 기준 변화로 제품이 업그레이드되면서 선 케어 시장이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자외선 차단지수 높은 제품 선보여

식약처가 지난해 자외선A(UVA) 차단 최고지수를 기존 3등급(PA+++)에서 4등급(PA++++)으로 조정한 이후 자외선 차단 기능도 한 단계 업그레이드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스포츠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성 선케어 제품을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스포츠 전문 선케어 브랜드 ‘아웃런’을 선보이고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아웃런 ‘에어 선 라인’은 공기를 머금은 ‘에어 코팅 시스템’으로 백탁 현상이나 끈적임 없이 공기처럼 산뜻하고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다. 아웃런 ‘에어 선크림 SPF 50+ PA++++’은 최고 수준의 자외선 차단 지수를 지녀 가벼운 운동이나 일상 야외활동에서 사용하기 좋다.

선명한 컬러 타입의 이색 선스틱도 출시됐다. 아웃런 ‘컬러선스틱 SPF 50+ PA+++’은 핑크, 옐로우, 오렌지, 민트, 블루 색상이 그대로 발색되어 페이스 페인팅처럼 개성을 연출할 수 있는 신박한 자외선 차단 스틱이다. 페스티벌, 마라톤, 서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자외선에 노출되기 쉬운 부분에 부드럽게 발라 사용하면 된다.

무기자차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어나면서 햇빛을 흡수하지 않고 물리적으로 반사시키는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을 사용한 제품도 출시되고 있다. 이니스프리 ‘트루케어 논나노 논코메도 무기자차 선크림 SPF 48 PA+++’은 피부 간극보다 큰 논나노 입자의 선크림으로 자외선 차단 성분이 피부에 흡수되지 않도록 피부 보호막을 형성한다. 트러블 피부, 연약한 피부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숨37°는 ‘선-어웨이’ 라인을 리뉴얼 출시했다. ‘숨37° 선-어웨이’ 라인은 가볍고 산뜻한 수분 타입 제형부터 쉽고 편하게 바를 수 있는 스틱형까지 4가지 제품으로 재탄생했다. 특히 숨37°의 베스트 선제품인 ‘멀티 이펙트 선블럭 EX’는 미백기능을 담은 멀티 선블럭이다.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보정하는 메이크업 베이스 효과를 담았다.

 

야외활동에 편리성 더한 선스틱

스틱 타입 선 제품은 휴대가 간편하고 쉽게 덧바를 수 있어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유용 제품이다. 아웃런 ‘에어 선스틱 SPF 50+ PA++++’은 최고 수준의 자외선 차단지수를 장착하고 발림성은 산뜻하고 가벼운 제품이다. 투명 타입은 피부 결 보정 효과를, 내추럴 커버 타입은 피부 결·톤 보정 효과를 지녀 덧바르면 피부가 좋아보이는 ‘뽀샵’ 효과를 장착해 눈길을 끈다.

베리떼 ‘더블 컷 선스틱 EX SPF 50+ PA++++’은 투명, 불투명 타입이 한 제품에 구성된 유니크한 듀얼 선스틱이다. 투명 선스틱의 백탁없는 사용감과 불투명 선스틱의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덧발라도 끈적이지 않는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워터푸르프 효과를 지녀 여름철 물놀이 등 야외활동에 유용하다.

A.H.C의 ‘내추럴 플러스 선스틱’은 기미, 주근깨의 원인인 자외선 B 차단 뿐 아니라 피부 깊은 곳까지 침투해 색소 침착과 주름을 만드는 자외선 A를 최다 등급(SPF50/PA++++)으로 완벽 차단한다.

비알티씨 신제품 ‘유브이(UV) 쉴드 톤업 스틱’은 하나의 제품으로 피부 톤업과 자외선 차단이 동시에 가능한 멀티 제품이다. 화이트 베이지 컬러로 바르는 즉시 자연스럽고 화사한 피부 톤업을 기대 할 수 있다. 멜팅 텍스처가 매끄러운 발림성을 선사하고 번들거림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SPF50+/PA+++ 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지수도 지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