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웰에이징 열풍 맞춘 뷰티 홈케어 제품 대세
어버이날, 웰에이징 열풍 맞춘 뷰티 홈케어 제품 대세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5.01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웰 에이징 트렌드에 맞춰 뷰티 홈케어 아이템 각광

평균 수명 100세 시대로 접어들면서 중장년층에서는 노화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되 적극적으로 자신을 가꾸어 아름답고 건강하게 나이 들고자 하는 이른바 ‘웰에이징(well-aging)’이 열풍이 일고 있다. 이러한 웰에이징 열풍은 어버이날 선물 트렌드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과거에는 건강 관련 식품이 어버이날 대표 선물로 인식되었다면, 최근에는 적극적으로 자신을 가꿀 수 있으면서도 집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뷰티 홈케어 제품이 각광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탄력 마사지기, 탄력 스킨케어 화장품, 탈모 방지 제품 등 다양한 홈케어 제품들이 취향 저격 어버이날 효도 선물로 떠오른 것.

◆ 엄마에게 탄력 넘치는 피부 선사할 효도 아이템

 

 

클라리소닉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는 클렌징 기능뿐만 아니라 피부탄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마사지 기능을 겸비한 2 in 1 디바이스다.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에는 피부 탄력 개선 효과에 최적화 된 ‘소닉탄력음파’ 기술이 적용돼 있다.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에 ‘탄력 마사지 헤드’를 장착한 뒤 하루 두 번 3분 간 쇄골 부위의 데콜테(décolleté) 라인부터 목과 턱, 양 볼, 이마를 차례로 마사지하면 스킨케어 제품의 유효 성분 흡수를 도울 뿐만 아니라 피부 결, 탄력, 목 처짐을 비롯한 15가지의 피부 개선 효과를 선사한다. 최근에는 동안 피부로 유명한 배우 한채아가 뷰티 프로그램 ‘팔로우미8’ 방송을 통해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를 이용한 하루 3분 탄력 마사지 방법 및 홈케어 팁을 공개하며 화제가 되기도 했다.

피부 속 탄력을 끌어올리는 데 도움을 주는 탄력 스킨케어 화장품도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다. 랑콤의 ‘레네르지 반중력 탄력 크림’은 업-코에지용(Up-Cohésion)™ 탄력 기술을 반영한 안티에이징 크림으로 마치 중력을 거스른 듯 피부 탄력을 끌어 올려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부드러운 텍스처가 주름 사이 사이를 촘촘하게 채워 매끈한 피부결로 가꿔준다. 특히 클라리소닉의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와 함께 사용하면 레네르지 반중력 탄력 크림의 유효 성분 흡수를 돕고, 피부 속 탄력을 끌어올려 더욱 효과적인 탄력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클라리소닉과 랑콤은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 출시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여 클라리소닉의 스마트 프로파일 업리프트와 랑콤의 레네르지 반중력 탄력 크림을 함께 구성한 ‘클라리소닉X랑콤 안티에이징 키트’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오는 5월 30일까지 클라리소닉과 랑콤의 공식 매장을 통해 클라리소닉X랑콤 안티에이징 키트를 구입하면 기존 가격에서 10% 할인된 특별가에 구입할 수 있어 어버이날 효도 선물을 고르지 못한 이들의 결정에 도움이 될 것이다.

 

SNP의 ‘텐션 리프팅 마스크’는 도트 패치로 한 번, 리프팅 마스크로 두 번 잡아 주어 얼굴을 환하게 가꿔준다. 눈가와 팔자 주름 부위에 도트 패치를 붙인 다음 귀에 거는 형태의 리프팅 마스크로 볼과 턱을 당겨주면 도트 패치가 피부를 눌러주어 유효성분의 흡수를 더욱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눈가와 팔자 부위 외에도 볼, 턱 등 원하는 부위에 사용이 가능하다. 3D 리프팅 시스템을 적용한 리프팅 마스크는 복원력이 우수한 고탄력 원단을 사용해 늘어진 피부를 당겨주어 얼굴에 뛰어난 탄력감을 선사한다.

눈가 케어를 위한 제품도 인기다. 비쉬의 ‘리프트 액티브 주름&탄력개선 아이크림’은 안티에이징 케어 라인 ‘리프트액티브’에서 선보이고 있는 아이 크림으로 눈가 피부의 주름 개선, 영양 공급, 피부 진정 및 보호 등의 고민을 한번에 해결해 주는 제품이다. 람노스 5% 성분이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고 비쉬 온천수가 미세먼지, 꽃샘추위 등으로 민감해진 눈가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 준다.

 
◆ 줄어드는 머리 숱이 고민인 아버지를 위한 탈모 홈케어 제품

시간이 지날수록 탈모에 대한 걱정이 커지는 아버지를 위해 탈모에 도움이 되는 홈케어 제품을 선물해보는 건 어떨까? 탈모가 고민이어도 비용에 대한 부담 때문에 모발이식이나 클리닉 정기권을 끊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고민을 해소시켜 줄 홈케어 탈모제품을 어버이날 선물로 준비해보자.

 

국내 의료기기 레이저 제조사 원텍의 ‘헤어빔’은 머리에 쓰는 헬멧형 탈모치료기로 병원을 찾는 불편함과 치료 비용의 부담을 줄여주는 홈케어 탈모 치료기다. 20여분 동안 헬멧처럼 머리에 착용만 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방법 또한 간편하다. 미국 FDA에 승인을 받은 저출력 레이저 요법 (LLLT: Low Level Laser Therapy)을 활용해 탈모를 효과적이고 안전하게 치료한다. 레이저가 두피에 조사되면 각종 세포조직 기능을 활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는 광생체자극(photo-bio stimulation)을 주어 가늘고 힘이 없어진 모발을 성장기로 유도한다.
탈모를 완화시켜줄 헤어 케어 제품도 유용하다. 탈모닷컴의 ‘탈모방지샴푸 올뉴TS샴푸’는 두피에 유해한 화학적 성분을 배제하고 28가지 한방 성분과 단백질 성분, 자연 유래 성분으로 탈모 방지에 도움을 준다. 특히 탈모를 예방하고 DNA의 성분인 핵산의 합성에 작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비오틴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어성초, 자소, 녹차, 천궁, 고삼, 자몽 쑥 등 25가지 천연유래성분과 케라틴, 아르기닌, 트립토판 등 7가지 보조성분이 추가돼 두피세정과 모근, 모낭 강화에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