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피지 공격에서 살아남는 방법
무더운 여름철 피지 공격에서 살아남는 방법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7.06.08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이 두려운 지성피부 관리 노하우
 

이른 더위 탓에 지성피부는 벌써부터 걱정이 많다. 여름철에는 기온이 높아지고 햇볕이 강해지면서 피지와 땀의 분비가 왕성해지는데, 이때 피지와 땀이 뒤엉켜 피부를 번들거리게 할 뿐만 아니라 모공을 꽉 막은 노폐물로 인해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기 때문이다. 내리쬐는 태양에 가장 노출되기 쉬운 두피 또한 여름철 피지 공격에서 벗어날 수 없으므로 어느 때보다 클렌징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지성피부의 번들거림과 모공, 트러블 등 다양한 여름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깨끗한 피부로 꼼꼼한 세정은 기본!

지성피부 관리의 첫 번째 관문은 바로 클렌징이다. 피지를 잡아 노폐물을 쏙쏙 뽑아내는 팩을 사용하거나 트러블을 집중 관리하는 스크럽제로 세안해 깨끗한 피부로 가꿔보자. ‘더샘 씨앤소 세범 클리어 팩’은 피지와 블랙헤드, 들뜬 각질 등의 피부 노폐물을 흡착시켜 시원하게 떼어내는 얼굴 전체에 사용이 가능한 필 오프 팩으로, 내추럴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모공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줘 깨끗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준다. ‘아크네스 데일리 딥 클렌저’는 호호바에스터 성분이 과도한 유분과 노폐물을 제거해주는 딥 클렌징 제품이다. 각질뿐만 아니라 블랙 헤드를 부드럽게 제거해 모공 관리에도 도움을 주며, 병풀 추출물이 함유되어 여름철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여름철 지성피부의 고민을 해결해줄 것이다.

더샘 씨앤소 세범 클리어 팩 120ml 9,000원 / 아크네스 데일리 딥 클렌저 100ml 12,600원

 

지성피부를 위한 스페셜 케어!

여름철에는 피부의 답답함에서 벗어나기 위해 스킨케어 단계를 건너뛰곤 하지만, 자칫하면 유수분 밸런스가 쉽게 망가질 수 있기 때문에 지성피부도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니슬 인텐시브 베리어 엑티베이팅 워터’는 피부에 끈적임 없이 스며드는 부드러운 워터타입 토너이다. 피부 활력이 떨어졌을 때 시원하게 보관한 토너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팩으로 활용하면 보다 생기 있고 투명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퓨어힐스 용암송이 포어 이레이저 앰플’은 제주 청정 용암송이를 함유해 노폐물이 빠져나간 자리를 진정시키고 늘어진 모공을 수렴하는 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쿨링 효과까지 있어 피부 온도가 올라가는 여름철 피부를 상쾌하게 관리할 수 있다.

니슬 인텐시브 베리어 엑티베이팅 워터 150ml 35,000원 / 퓨어힐스 용암송이 포어 이레이저 앰플 30ml 24,000원

 

갑자기 생긴 트러블에 당황하지 않기!

지성피부에게 트러블이란 항상 경계해야 하는 대상이다. 여름철 피지와 땀이 모공을 막아 발생하기 쉬운 트러블에 당황하지 않기 위해 항상 트러블 패치를 구비해 놓자.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는 히알루론산과 트러블 케어 유효성분 100%로 만들어진 마이크로니들이 피부 트러블 부위에 직접 침투해 피부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제품이다. 소독용 스왑이 함께 동봉되어 청결하게 트러블을 관리할 수 있다.

아크로패스 트러블 큐어 1상자(패치 6매+소독용 스왑 6매) 15,000원

 

잊지 말자 나의 소중한 두피!

여름철 내리쬐는 태양의 뜨거움을 견뎌야 하는 두피. 두피에 피지와 각질이 쌓이면 트러블이 생겨 탈모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축 처진 모발이 완벽한 헤어스타일을 방해하곤 한다. ‘라우쉬 씨위드 디그리징 샴푸’는 40% 이상의 해초와 허브 추출물을 함유해 두피의 피지를 잡아주고 묵은 각질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두피 정화 샴푸이다. 과다한 피지를 관리해 볼륨감 있는 모발로 가꿔주고 두피 데오드란트 효과로 여름철에도 상쾌한 향을 유지할 수 있어 지성두피에게 추천한다.

라우쉬 씨위드 디그리징 샴푸 200ml 24,000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