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일학회, 제 12회 학술대회 성료
한국네일학회, 제 12회 학술대회 성료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06.2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iew and Insights’ 주제 작품전시회도 함께 개최
 

한국네일학회가 지난 6월 17일 광주여자대학교 정보통신관 세미나실에서 개최한 제 12회 학술대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View and Insights’를 주제로 제 1회 한국네일미용학회 뷰티작품전시회도 함께 열려 학술대회의 의미를 더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은미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2011년 창립 이래 전임 회장단과 회원들의 헌신적인 노력으로 학회가 질적, 양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학회는 한국의 네일미용 분야의 중추적인 학회로 다양한 학술세미나와 학술대회, 워크숍 등을 통해 산‧학을 연계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동하며 활발한 학술적 교류의 장이 되고 있습니다. 또한, 임기 동안 학회지를 연구제단 등재후보지로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라고 강조했다.

 

류지원 고문은 축사를 통해  “학회는 국내 네일분야에서 체계를 갖추고 출범한 최초의 학회라고 자부합니다. 특히, 네일 분야는 현장과 굉장히 밀접한 분야이기 때문에 현장과 관련이 있는 회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학회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날 학술대회에서 드림평생교육원 김윤서 대표원장이 ‘나를 돋보이게 하는 이미지메이킹’을 주제로 초청 강연을 진행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어 논문 발표에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뷰티산업의 발전 방향성에 관한 연구(예원예술대학교 뷰티생활연구소 최정순‧심예진) △본식 웨딩 헤어‧메이크업 실태와 만족도 조사(광주여자대학교 최서진‧최은미) △초현실주의의 프리다 칼로 작품을 응용한 아트메이크업 작품 제작(성신여자대학교대학원 황은정) 등의 논문이 발표됐으며, △화장품 브랜드 스토리가 표현된 광고 메이크업에 나타난 스토리 컬러 연구를 비롯한 5편의 포스터 발표도 함께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