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료특집] (주)ACT, “인류에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선사하는 강소기업”
[원료특집] (주)ACT, “인류에 아름다움과 건강함을 선사하는 강소기업”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07.0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적인 과학·차별화된 기술 플랫폼으로 기능성 원료 시장 선도
 

(주)ACT(대표 이보섭)는 자연의 조화를 기업의 근본이념으로 삼고 자연추출물 및 혁신적인 과학에 기반을 두고 화장품에 사용되는 기능성 물질을 연구, 개발하는 회사이다.

2001년 설립된 (주)ACT 2006년 ISO 9001:2000, 14001:2004 인증 획득, 벤처기업 인증, 기술연구소 설립하고, 다음해인 2007년 음성지방하이텍산업단지에 10,560㎡의 생산공장 완공, Inno-Biz 기업 및 클린 사업장 선정돼는 등 우수한 화장품 원료를 연구 개발할 수 있는 기반을 확립했다. 특히, 2004년과 2008년 아모레퍼시픽 원료협력사 부문 최우수 협력사 수상과 2009년 수출유망 중소기업 선정, 보건산업기술 대상 수상, 2011년 일하기 좋은 300대 기업 선정[지식경제부], 대한민국 벤처창업대전 창업부문 대통령표창 수상, 2013년 11월 코스닥 상장 등 화장품 원료 연구 개발의 우수한 기술력을 자랑하는 강소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ACT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되는 회장품 원료인 베이스원료와 기능성 원료 중, 기능성 원료를 주력으로 연구 개발 생산하고 있다.

기능성 원료는 일반적으로 생리활성 성분을 포함하게 되어 불안정한 상태를 유지하게 되는 데, 여기에 유화제를 첨가해 안정성을 확보하여 소비자에게 쓰일 수 있도록 안정성을 지닌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원료를 생산하고 있다. (주)ACT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기업이자 사람들에게 건강함을 선사하는 기업이다.

제품에 대한 안정성과 만족도가 떨어지는 순간, (주)ACT는의 기업운명은 바뀌게 된다는 사명으로 (주)ACT 모든 구성원 스스로 행복해야 하고 또 자신의 아름다움을 반석으로 고객에게 아름다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런 노력은 바로 제품과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연구로 나타나며, (주)ACT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주)ACT의 비전은 아름다움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업답게 소외된 계층과 각종 봉사 및 지원을 통해 함께 웃을 수 있는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것 이다. (주)ACT는 화장품용 소재개발과 더불어 합성기술 및 안정화 기술에 더욱 역량을 기울여 국내뿐 아니라 중국 및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진출 하여 산업용 소재, 기능성 원료시장에서 세계 10대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영업 마케팅 전략

빠르게 성장하고 변화하는 화장품 시장의 정보 수집 루트을 다양화하고 고객사와 관련된 정보를 최대한 많이 수집하여, 수집된 정보를 토대로 고객을 분류해 각 고객사별 맞춤 전략으로 매출 성장에 나서고 있다. 특히, (주)ACT는 각 고객사들의 의사결정 구조에 부합하는 독자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고객사와 양방향 소통하는 마케팅 전략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대표 기술

△Encapsulation: 낮은 용해도와 불안정성, 피부 침투력이 낮은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능성 유효성분을 다공성 비드, 액토좀, 리포좀, 폴리머좀(자가조립방식) 등의 캡슐 소재 내부에 위치하도록 하는 캡슐화 기술을 통해 안정성과 피부 침투력을 갖춘 원료를 제공한다.

△Bioconversion: 식물조직배양기술은 세포로부터 완전한 식물체로 재생되는 전형성능을 바탕으로 하는 친환경적 Green Technology이다. 무균배양시스템이므로 무농약, 무중금속의 청정소재 생산이 가능하고 대량생산 시스템을 개발하여 희귀식물의 대중화가 가능하다. 환경적 제약이 없기 때문에 안정적인 공급과 함께 균일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천연물 추출·분리·정제: 국내외 생물소재 원료를 추출, 발효, 농축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가공함으로써 효능을 극대화 시키고 부작용을 감소시켜 안전성을 갖춘 고 기능성 화장품 소재를 개발하고 특히, 한의학이나 전통의학 등의 처방과 포제기술을 활용하여 가공된 여러 가지 한방화장품 소재를 발굴하여 국내 유명 업체에 공급할 뿐만 아니라 고객사의 요구에 맞는 맞춤형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무기, 유기 합성기술: 무기합성기술을 기반으로 세균, 진균 뿐만 아니라 바이러스에 대한 활성저하 효과와 독성 등의 단점을 갖는 향균제 대체물질을 개발하였고, 유기합성기술을 이용하여 미백, 주름 물질 등의 유효성이 우수한 물질을 개발하였고 직선형의 양이온성 폴리머 합성 기술로 개발된 제품이 자극완화용 염모제로 사용되고 있다.

특허 현황

(주)ACT는 76가지 특허 등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확보한 기술강소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다. 다수의 지적재산권 중 (주)ACT의 대표적인 특허 6가지는 다음과 같다. △수용성 성분을 함유하는 s/o형 에멀젼 파우더 화장료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 △지용성 성분을 함유하는 o/w형 에멀젼 파우더 화장료 조성물 및 이의 제조방법 △알파리포산의 안정화방법 △효소반응에 의한 블록 공중합체의 제조방법, 이로부터 제조되는 블록 공중합체 및 이를 함유하는 화장료 조성물 △화장료 조성물용 난용성 물질 함유 나노입자의 제조방법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