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업신문
뷰티케어메이크업
장마철 오후 3시 수정 메이크업 포인트고온다습 장마철 수정 메이크업 완전정복
윤경선  |  koia7@jangup.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7.12  11:04:3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장마철 오후 3시’는 메이크업 사망 선고 시간이라 할 수 있다. 기온과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는 땀과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어 피부는 번들거리게 되고, 베이스 메이크업은 서로 엉켜 모공과 주름을 부각시킨다. 이때 수정 메이크업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하지만 무턱대고 화장품을 덧바르기만 하면 화장 뭉침과 답답함은 그대로 남게 된다.

이럴 때일수록 가벼운 피부 표현을 도와주고 메이크업 지속력을 높여 주는 뷰티 아이템들을 올바른 방법으로 똑똑하게 사용해야 한다. 메이크업이 속절없이 무너지는 장마철 오후 3시에도 아침에 메이크업을 하고 나온 듯 감쪽같은 여름 수정 메이크업의 정석은 따로 있다.

   

▲랑콤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하이 커버리지’ , 메이크업포에버 ‘ULTRA HD 프레스드 파우더’ ,  어반디케이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

■ 가벼운 입자에 밀착력 높은 쿠션, 올바른 사용법으로 제대로 발라주기

많은 사람들이 수정 화장을 위해 쿠션을 사용하는데, 이 때 가벼운 포뮬러의 쿠션을 제대로 된 방법으로 사용해야 들뜸이나 뭉침 없이 깔끔한 피부결을 연출할 수 있다.

쿠션을 발라줄 때는 내장된 퍼프에 베이스를 묻혀 바로 얼굴에 바르기 보다 쿠션 안쪽 뚜껑이나 손등에 문질러 준 뒤 사용하는 것이 좋다. 퍼프 끝에 묻은 베이스가 퍼프 안쪽까지 고르게 퍼질 수 있도록 문질러 양을 조절해주는 과정이 필요하다. 양을 조절하지 않은 채 그대로 얼굴에 두들겨주면 퍼프에 뭉쳐 있는 베이스가 피부를 얼룩덜룩하게 만들 수 있고, 이를 완화하고자 자꾸 덧바를 경우 메이크업이 점점 더 무겁고 답답해질 수밖에 없다.

가벼운 입자에 밀착력이 뛰어난 랑콤 블랑 엑스퍼트 쿠션은 수정 화장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랑콤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내추럴 커버리지(75,000원대/케이스+리필2)’는 이중네트가 적용돼 공기처럼 가벼운 입자가 일정한 양으로 나와 피부 밀착력을 높이고 완벽한 커버력으로 매끄럽고 균일한 피부 결을 유지해준다. 또한 모링가 추출물이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자외선 차단 지수 SPF50+/ PA+++ 효과도 갖춰 여름철에도 건강한 피부로 지켜준다.

랑콤은 블랑 엑스퍼트 쿠션 출시 3주년을 맞아 블랑 엑스퍼트 쿠션 컴팩트 케이스와 쿠션 리필 두 개로 이루어진 쿠션 듀오 세트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쿠션 리필 한 개를 추가 증정하는 럭키 박스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추첨을 통해 립 틴트 '쥬시 쉐이커(3만5000원 상당)' 혹은 립 쿠션과 립 펜슬이 결합된 '립 스틸로(4만2000원 상당)' 및 쿠션 퍼프 2종을 제공한다.

■ 휴대용 프레스드 타입 파우더로 메이크업 정돈하기

쿠션으로 정돈해 준 피부에 유분기를 잡아줄 수 있는 파우더를 이용해주면 보송한 피부결을 연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이크업 지속력까지 높여줄 수 있다.

메이크업포에버 ‘울트라 HD 프레스드 파우더(54,000원대/6.2g)’는 휴대가 편리한 팩트 타입의 파우더로 여름철 수정 화장에 특히 용이하다. 바르는 순간 모공과 요철을 메워주어 피부결을 매끄럽고 균일하게 만들어주며, 섬세한 입자가 더해져 더욱 부드러운 텍스쳐가 특징이다.

들뜸 없이 매끈한 피부결을 연출하기 위해서는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공 늘어짐이 고민인 부위에는 촘촘한 브러쉬로 파우더를 여러 번 두드려주면 모공을 쉽게 커버할 수 있으며, 수정 화장 시 유분을 정돈하기 위해서는 부드러운 브러시를 이용해 얼굴 전체를 가볍게 쓸어주듯이 파우더를 발라준다.

■ 메이크업 픽서로 수정 메이크업 깔끔하게 고정시키기

수정 화장을 모두 마친 피부에 메이크업 픽서를 뿌려 고정시켜주면, 밤 늦게 까지도 깔끔하게 유지되는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어반디케이의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39,000원대/118ml)’는 유분기로 인한 화장의 번짐, 녹아 내림, 스머징 현상을 방지해준다. 고도로 미세한 입자가 가볍게 분사되어 뿌린 후에도 답답한 느낌 없이 산뜻하게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픽서를 사용할 때는 쿠션으로 정리해 준 베이스를 1분 정도 말린 후 30cm가량 떨어진 위치에서 T존 부위를 중심으로 X자를 그리며 뿌려주면 된다. 이후 파우더와 팩트 등, 보송한 제형의 메이크업 제품으로 피부를 쓸어 정돈해 준 후 한 번 더 픽서를 뿌려주면 가벼운 코팅막이 생성돼 메이크업이 하루 종일 유지된다.

 

< 저작권자 © 장업신문(www.jang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윤경선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뉴스
1
더마토리, 멸균된 거즈 패드, 입소문 타며 인기
2
헉슬리(Huxley), 미국 공식 런칭쇼 성료
3
동성제약 ‘순수 살롱 염모제’ 마지막 방송서 10억
4
슈에무라, ‘슈퍼마리오 컬렉션’ 출시 기념 프로모션
5
‘더샘 세미 프로 멀티 컬러’ 20종
6
시트팩은 진화 중~ 상황별 마스크팩 사용 매뉴얼
7
코스모코스 플로르드망, ‘프레시 밀크’ 라인 3종
8
랑콤, ‘메종 랑콤 오뜨 퍼퓨머리 파리’ 향수 컬렉션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8길 5  |  대표전화 : 02)2636-5727
등록일자 : 2006년 2월 13일  | 발행일자 : 1994년 10월 20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173
발행인 : 이관치  |  대표이사 : 김중규  |  편집인 : 이상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우
Copyright 2011 장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angup@jang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