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R, 바이오산업 글로벌 시장진출 이끈다
KTR, 바이오산업 글로벌 시장진출 이끈다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07.2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친환경바이오분석센터 개소 … 강원권 시험․인증 근접지원도 제공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원장 변종립)이 바이오 분야 특화 서비스 제공과 춘천권 지역 기업의 시험인증 근접 지원을 위해 춘천에 ‘친환경바이오분석센터’를 신설했다.

KTR은 춘천 바이오산업진흥원 5동 1층에 친환경바이오분석센터를 설치하고 7월 20일 개소식을 개최했다.
   
KTR 친환경바이오분석센터는 식품‧바이오 분야 전문인력과 장비를 통해 관련 중소기업 및 기관 등에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KTR은 분석센터의 첨단 시험기기를 활용, 친환경 농․식품 성분검사 및 기구․용기포장의 자가품질 위탁검사를 제공, 제품의 안전성과 신뢰성 확보를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KTR 친환경바이오분석센터는 KTR의 중국 네트워크를 활용, 중국 수출 농‧식품 안전성 시험검사와 검역․통관 지원 등 대중국 수출 지원 서비스도 제공한다.

한편, KTR은 친환경바이오분석센터에 접수‧상담 기능을 추가, 춘천 및 인근 강원지역 기업이 보다 가까이에서 시험‧인증을 받을 수 있는 근접 지원체계도 갖췄다.

KTR은 이번 친환경바이오분석센터가 개소됨에 따라 강원지역의 춘천, 원주를 포함해 전국에 총 24개 지방청사 및 지원, 시험소를 설치, 소재개발에서 제품생산, 해외인증, 통관까지 전주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기업들은 전국의 KTR을 통해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연구장비공동활용사업, 발명기술성평가, 산학연과제 등 정부의 다양한 기업지원 사업에도 참여할 수 있다.

KTR 변종립 원장은 “친환경바이오 분석센터 개소로 강원․춘천지역 바이오 분야 기업들이 더욱 가까이에서 시험․검사 및 인증서비스를 받게 됐다”며 “KTR은 앞으로도 수출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 고용창출 등 기업 지원 활동을 더욱 활발히 벌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R은 국제공인시험기관, 국가공인검사기관, 국제공인제품인증기관의 위상을 갖고 있으며, 의료기기․헬스케어, 소재․부품, 전기․전자, 화학․환경, 자동차․조선 등 전 산업분야에 걸쳐 매년 4만여 기업에 35만여건의 시험성적서를 제공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시험․인증․기술컨설팅 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