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4회 중국 상해 국제 뷰티&코스메틱 박람회 개최
제 24회 중국 상해 국제 뷰티&코스메틱 박람회 개최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7.08.2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해미용미발항업협, 상해 국제 헤어&뷰티 페스티벌 진행
 

중국 뷰티&화장품 산업의 메카인 상해에서 ‘제24회 상해 국제 뷰티&코스메틱 박람회’와 ‘제16회 상해 국제 헤어&뷰티 페스티벌’이 오는 11월 3일부터 5일까지 사흘간 상해미용미발항업협회 주최로 상해 에버브라이트 컨벤션&전시관에서 진행된다.

중국 정부가 지원하는 상해미용미발항업협회가 주최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로 24회째를 맞는다. 중국 상해뿐 아니라 중국 전역의 뷰티&화장품 관련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하는 행사로 B to B와 B to C가 접목된 박람회라는 점에서 중국은 물론 국내에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동안 이번 행사를 주최해 온 상해미용미발항업협회는 상해 기반의 유일한 정부인증 단체로 상해뿐 아니라 중국 전역에 수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협회는 중국 정부가 상해를 뷰티국제도시로 만들기 위한 취지로 진행하고 있는 상해시 미용 축제의 일환으로 매년 박람회와 미용대회를 동시에 개최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한국관 유치와 미용대회 선수 참가는 상해커머스아카데미 대표이자 안광철 상해미용미발협회 상임부회장(한중교류촉진단 단장)이 진두지휘해 이루어진다. 안 부회장은 상해커머스아카데미 외에 중국 100개 아카데미 연맹의 회장으로 한국과 중국의 화장품, 미용교류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모든 행사의 유일한 한국측 파트너는 T.B.G 토털뷰티비즈니스 그룹(회장 황태양)에서 맡는다. 이번 행사의 박람회 한국관 부스 유치와 미용대회 한국인 참여 업무의 전권을 위임받아 행사 진행을 지원했다.

T.B.G뷰티그룹은 상해미용미발항업협회의 유일한 해외지회인 한국지회로 선정되어 중국 상해와 한국의 뷰티산업 교류에 나서고 있다. 이번 ‘제24회 중국 상해 국제 뷰티&코스메틱 박람회’와 ‘상해 국제 헤어&뷰티 페스티벌’ 진행의 한국측 파트너로 박람회 한국기업 부스유치, 미용대회 한국인 참가단 유치 등을 맡아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화장품, 헤어, 네일, 피부미용, 미용기기, 잡화 등 다양한 뷰티기업들이 참가해 온 전통있는 행사다. 올해 대회는 해외 기업들을 대거 유치해 B to B와 B to C를 접목한 글로벌 박람회로 기획됐다.

일반인 관람객보다는 각 분야 전문 빅바이어들과 아티스트 등이 참여해 다양한 뷰티쇼와 사업설명회, 학술발표회 등이 진행된다. 특히 중국 전역에 뷰티살롱을 운영하고 있는 프렌차이즈 업체, 해외기업의 투자 유치를 위한 투자사 등도 대거 참가해 부스 참여 업체들에게는 다양한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올해는 상해 중심가에 위치한 상해 에버브라이트 컨벤션&전시관의 총 3개층에 약 800여개의 부스가 참여할 예정이다.

한국 기업도 지난해 행사의 성공적인 진행이 발판이 되어 별도의 한국관이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부스참가 한국기업에게는 중국 빅바이어들과의 별도의 교류지원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다양한 만찬행사를 통해 중국 전역의 바이어들과 자연스런 교류의 장을 마련할 방침이다. 특히 상해시가 지원하는 행사로 자유로운 제품 판매가 가능하고 현장에서 현금으로 거래된다는 점은 타 중국 박람회와는 차별화된 점이다.

 

상해미용미발항업협회는 참가 한국기업에 있어서는 행사 후에도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바이어 상담, 제품 소싱 등의 사후 서비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참여 기업은 제품의 현장 판매 뿐 아니라 출품 후 재고제품에 대해서는 협회 측이 온, 오프라인 유통을 통한 제품 소진도 지원할 방침이다. 또한 행사 당일에는 중국 전역의 방송사들이 대거 참여해 행사장 및 부스를 촬영해 방영할 예정이며 한국기업에는 보다 많은 홍보 지원이 이루어질 방침이다.

또한 한국측 파트너사인 T.B.G 토털뷰티비즈니스 그룹의 황태양 회장은 “참여 한국 기업에게는 중국 하얼빈에 오픈한 한국뷰티패션관 입점에 대한 우선권을 부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박람회와 함께 3층 행사장에서는 제16회 상해 국제 헤어&뷰티 페스티벌도 진행됐다. 이 행사는 국제미용대회로 헤어디자인, 네일아트, 피부관리, 메이크업아트, 반영구화장 등의 종목으로 나누어져 진행됐다.

 

특히 행사의 한국측 파트너인 T.B.G 토털뷰티비즈니스 그룹의 우윤정 대표원장이 조직위원장으로 위촉되어 대회의 진행 전반을 조율해 나가게 된다.

우윤정 조직위원장은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뷰티도시인 상해의 최대 미용협회와 함께 글로벌 미용대회를 진행하고 또한 조직위원장으로서 한국의 뷰티산업을 더욱 홍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며 “이번 상해 미용페스티벌의 성공적인 진행을 통해 향후 국내의 우수한 뷰티 관련 기업과 인재들의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T.B.G 토털뷰티비즈니스 그룹이 앞장서 나가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