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업신문
뷰티케어메이크업
올 가을 립 메이크업 키워드 ‘텍스처, MLBB, 볼륨’2017년 가을 립 메이크업 트렌드 한 눈에 보기
윤경선  |  koia7@jangup.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20  13:55:5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어김없이 돌아 온 가을, 왠지 모르게 작년에 구매했던 립스틱을 다시 꺼내기 망설여진다면, 올 가을 립 메이크업 트렌드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최근 뷰티 브랜드에서 가을 시즌을 맞아 출시하고 있는 립 신제품을 통해 가을 립 메이크업을 위해 놓쳐서는 안 될 핵심 키워드와 트렌드를 살펴본다.

텍스처 – 쉬어, 크림, 벨벳! 텍스처는 다양하게

   
▲ 랑콤 ‘압솔뤼 글로스’ (사진제공=랑콤)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은 ‘#내가빛나는23가지이유’ 컨셉으로 가을철 피부톤을 밝혀줄 ‘압솔뤼 글로스’(8ml/42,000원대) 23종을 선보였다.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마무리감의 ‘쉬어’와 생크림처럼 부드럽게 발리는 ‘크림’, 벨벳처럼 입술을 매끄럽게 감싸주는 ‘벨벳마뜨’ 총 3가지 텍스처로 출시된 압솔뤼 글로스는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선명한 발색감을 자랑하는 23가지 컬러로 원하는 스타일링에 따라 다양한 립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는 이번 신제품 ‘압솔뤼 글로스’에는 랑콤의 베스트셀러 ‘압솔뤼 루즈’와 동일하게 입술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입술에 편안함을 주는 안티에이징 성분 ‘프록실린(ProXylane™)이 함유돼 촉촉하고 매끄러운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이니스프리 역시 3가지 서로 다른 텍스처의 ‘F/W 리얼핏 레드 컬렉션’을 출시, 기존 베스트셀러에 신규 컬러를 추가했다. 새롭게 출시된 3가지 컬러 ‘11호 첫 햇살 코랄’, ‘12호 햇살 말린 살구’, ‘13호 갓 햇살 레드’ 3종은 선명한 컬러가 입술에 감겨 가벼움만을 남기는 ‘리얼핏 립스틱’과 생생한 컬러감을 오랜 지속시켜주는 벨벳 텍스처의 ‘리얼핏 벨벳 립스틱’, 맑고 선명한 컬러가 입술에 촉촉한 광택을 주는 오일 립스틱 ‘리얼핏 크리미 립스틱’ 총 3가지 텍스처로 만나볼 수 있다.

MLBB – 가을 립의 절대 강자 ‘마른 장미’

이번 시즌에도 톤다운 된 말린 장미 컬러의 MLBB(My Lip But Better) 립스틱은 꾸준히 인기를 끌 전망이다. 이번 시즌 업계에서는 누드 톤부터 분위기 있는 톤 다운된 MLBB 까지 다양한 마른 장미 컬러를 대거 출시했다.

   
▲ 랑콤 압솔뤼 글로스 #422 더스티 로즈(사진제공=싱글즈)(좌), 입생로랑 ‘따뚜아쥬 꾸뛰르’(우)

랑콤 ‘압솔뤼 글로스’의 MLBB 컬러인 ‘#422 더스티 로즈’는 분위기 있게 본연의 입술을 더 아름답게 해주는 마른 장미 컬러이다. 랑콤 뮤즈로 활약하고 있는 배우 이엘의 청순하면서도 섬세한 아름다운 매력이 담긴 한 매거진 화보에서 선보인 컬러로 화제된 바 있다.

기존 입생로랑 뷰티 라인에 없던 매트 타입의 리퀴드 립 ‘따뚜아쥬 꾸뛰르’(6ml/44,000원대)는 건조함 없이 가볍게 밀착, 고급스럽게 마무리되는 매트 피니쉬로 출시 전부터 화제가 됐다. 특히 16번 ‘누드 엠블럼’은 이번 시즌 주목할 만한 MLBB 컬러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색조브랜드 맥(MAC)은 지난 4일, 미국의 유명 래퍼 니키 미나즈와 컬래버레이션 한 립 컬렉션을 선보였다. 니키 미나즈의 글래머러스한 매력이 담긴 이번 컬렉션은 누디한 컬러부터 올 가을, 겨울을 물들일 MLBB 컬러들로 구성됐다.

볼륨 – 볼륨 있는 립으로 완벽함 더하기

   
▲ 메디필 ‘립톡스 까멜리아 플럼퍼’

이번 가을 시즌 놓쳐서는 안 될 세 번째 키워드는 바로 ‘볼륨’이다. 보다 완벽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하려면 메이크업 후 생기 있는 볼륨을 위해 마지막 터치가 필요하다.

최근 배우 홍수현이 한 방송에서 선보여 화제가 된 메디필 립톡스 까멜리아 플럼퍼(5ml/2만3천원대)는 입술의 주름을 펴서 바른 후 도톰하게 플럼핑 해주면 입술에 보톡스를 맞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일반 립스틱에 덧 발라도 도톰하고 생기 있는 립을 표현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장업신문(www.jangup.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윤경선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뉴스
1
엘앤피코스메틱, R&D 센터 개설
2
低자극 넘어 ‘無자극’ 화장품 뜬다
3
투쿨포스쿨, ‘3in1 광채코팅 밤팩트’
4
동탄 퍼플 카운티 완공···제2 창업 선언
5
제이준코스메틱, ‘뉴 블랙 물광 마스크’
6
파파레서피, ‘홍콩 코스모프로프’서 큰 호평
7
제닉, 중국법인 총경리에 이의민 상무이사 신규 선임
8
라자다 ‘온라인 레볼루션’ 첫날, 국경간 거래 전년比 300%↑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영등포구 버드나루로 18길 5  |  대표전화 : 02)2636-5727
등록일자 : 2006년 2월 13일  | 발행일자 : 1994년 10월 20일 |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 00173
발행인 : 이관치  |  대표이사 : 김중규  |  편집인 : 이상우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상우
Copyright 2011 장업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jangup@jangu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