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협회 FTA종합지원센터, 품목별 FTA활용매뉴얼 발간
무역협회 FTA종합지원센터, 품목별 FTA활용매뉴얼 발간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10.1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용 로봇, 드론, 화장품 등 3개 품목별 내용 수록
 

한국무역협회 FTA종합지원센터(센터장 김정관 무역협회 부회장)는 국내 중소기업의 FTA활용을 위해 ‘품목별 FTA활용 매뉴얼’을 발간했다. 이번 매뉴얼은 수출규모, 관세절감효과 등을 고려하여 산업용 로봇, 드론, 화장품 등 3개 품목을 선정했고 품목분류와 원산지판정기준 내용 등을 수록했다.

무역협회는 FTA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수출기업들에게 품목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14년부터 리튬이온전지, 화섬직물, 조미김, 삼계탕 등 품목별 매뉴얼을 발간하고 있다.

김상모 FTA종합지원센터 단장은 “이번 매뉴얼 발간은 수출기업 뿐만 아니라 FTA원산지확인서를 발급해야 하는 협력사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실무 적용부분에 중점을 두어 일선 수출기업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책자를 희망하는 기업과 단체는 FTA콜센터(국번없이 1380)에 신청하면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FTA센터 홈페이지(www.okfta.or.kr)를 통해 열람도 가능하다.

한편, 1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FTA실무 및 품목별 활용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FTA실무뿐만 아니라 전문 관세사와의 실습을 통해 FTA활용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