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한불, 중국 후저우 공장 생산허가 취득
잇츠한불, 중국 후저우 공장 생산허가 취득
  • 전진용 bretislav@jangup.com
  • 승인 2017.10.31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중국사업 본격화…위생허가 리스크 해소
 

글로벌 종합화장품 기업 잇츠한불(대표 김홍창)이 중국식품의약품관리총국(CFDA) 로부터 중국 후저우 공장에 대한 생산허가를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잇츠한불은 당초 올해 6월말 중국 후저우 공장을 완공 후 8월 4일 준공허가서를 취득 했으며 8월 10일 소방허가 및 부동산증권증서도 모두 획득하여 생산허가 승인만을 기다리고 있는 상태였다. 이번 생산허가 취득을 통해 잇츠한불의 시그니처 제품인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 (일명 달팽이 크림)’ 및 ‘파워10 포뮬라 이펙터’ 등의 현지 생산과 유통이 가능해졌다.

잇츠한불은 중국에서 현지 생산 및 유통사업을 펼치기 위해 2015년 11월 20일 후저우 화장품산업단지와 입주 계약을 맺었다. 한국기업과 외국기업을 통틀어 1호다. 투자금액은 약 2,500만달러이며 공장 면적은 3만3,058㎡(약 1만평, 중국 면적단위 기준 50무)로 2017년 6월말 완공됐다. 1차 목표 생산량은 기초, 색조제품 월 200만개로 앞으로 연간 3,600만개의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

 

잇츠한불 관계자는 “후저우화장품산업단지는 중국 정부에서도 글로벌 화장품 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기 위한 전략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상해에서 약 120km, 항저우에서 약 30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지리적 요충지로 화장품의 생산과 유통을 위한 인프라가 잘 갖추어져 있어 향후 중국시장 공략을 위한 교두보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잇츠한불은 먼저 중국 후저우 공장을 통해 중국 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잇츠스킨의 ‘프레스티지 끄렘 데스까르고(달팽이 크림)’와 ‘파워10 포뮬라’ 시리즈를 생산, 유통하여 중국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중장기적으로는 중국 전용 브랜드의 출시와 더불어 중국 내 로컬 업체의 OEM∙ODM 생산까지도 염두에 두고 있다.

잇츠한불 김홍창 대표는 “이번 생산허가 취득을 통해 위생허가 및 통관 제제 등 그간 잇츠한불의 발목을 잡았던 리스크들이 일정 부분 해소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 5월 참가했던 상해 화장품 박람회에서도 당사의 생산 및 R&D 노하우에 대한 중국 현지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했다.”며, “중국에서의 잇츠스킨 브랜드 파워를 최대한 활용, 2018년에는 중국현지사업을 본격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