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2017년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비 지원
아모레퍼시픽, 2017년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비 지원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11.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진 피부과학자 네 명 선정해 2년간 총 1억 6천만원 연구비 지원
 

㈜아모레퍼시픽은 ‘2017년 아모레퍼시픽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 지원을 위한 후원금 수여식’을 개최하고 선정된 신진 피부과학자들에게 연구지원비를 전달했다. 후원금 전달식은 9일 서울시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렸다.

‘아모레퍼시픽 신진 피부과학자 연구 지원 프로그램’은 국내 피부 연구 역량 제고와 경쟁력 향상을 위해, ㈜아모레퍼시픽이 재단법인 피부과학재단과 협약을 맺고 2010년부터 진행해왔다. 해당 프로그램은 교수 임용 5년 차 이하의 신진 피부과학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피부과학연구재단에서 선정하는 네 명의 신진 과학자의 연구 과제에 ㈜아모레퍼시픽이 2년간 총 1억 6천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하는 것을 그 내용으로 한다. ㈜아모레퍼시픽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2016년까지 연구자들에게 10억 4천만 원의 연구비를 지원한 바 있다.

2017년에는 경희대학교병원 정기헌 교수의 ‘유전체 빅데이터를 활용한 대사증후군과 아토피피부염·건선의 관련성 연구’,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배정민 교수의 ‘난치성 백반증에 대한 세포치료의 개선 및 국내 정착’, 부산대학교병원 김훈수 교수의 ‘기저세포암의 침윤 깊이에 따른 조직학적 아형 및 종용주위기질의 변화’, 고려대학교의료원 구로병원 전지현 교수의 ‘나이와 체질량지수에 따른 한국인의 얼굴 피부 및 신체 주사 부위의 피부 두께 측정 비교’ 연구가 후원 과제로 선정되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박영호 바이탈뷰티연구소장은 수여식에서 “아모레퍼시픽이 더 나은 국내 기초 피부과학 연구 여건 조성을 위해 피부과학연구재단과 함께 올해로 8년째 이어온 연구 지원 프로그램이 신진 피부 과학자분들의 연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전 세계인에게 아름다움과 건강을 선사하고, 아름다움으로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최선의 연구 노력을 지속해서 이어갈 것”이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지난 1954년 화장품 업계 최초로 연구실을 개설한 이래 여러 기술 혁신을 선도해온 바 있으며, 국내외 유수의 대학 및 연구기관들과 폭넓은 연구 네트워크를 구축해 고객과 시장 동향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