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뷰티가 또 다른 세상의 변화를 꿈꾼다”
“화장품‧뷰티가 또 다른 세상의 변화를 꿈꾼다”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7.11.30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 감별사 양성, ‘국제 인그리에 협회’ 출범
 

화장품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화장품 산업의 종사자가 화장품의 전문적인 감별을 통해 좋은 화장품을 선별하고, 소비자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찾아 고객과 산업 종사자의 만족을 추구하는 화장품 감별사를 양성하는 국제 인그리에 협회가 세계 최초로 출범했다.

국제 인그리에 협회는 세계 화장품 제조의 기준을 만들고 세계 화장품 산업의 기준을 만들고 화장품의 새로운 가치 창출에 나서 세계 화장품 산업의 올바른 발전을 유도하고 좋은 화장품을 소비자가 쉽게 선택하고 사용할 수 있는 큰 흐름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인그리에(INGRIER)’란 화장품의 재료 및 원료를 뜻하는 영어 ‘인그리디언트(Ingredient)’와 고객의 기호에 맞게 와인을 추천, 서비스하는 전문가를 뜻하는 프랑스어 ‘소믈리에(Sommelier)’의 합성어다.

11월 25일 한남대학교 대덕밸리캠퍼스 창조관 710118 대강당에서 ‘국제 인그리에 협회 창립총회 및 한남대 가족회사 협약식’을 개최했다.

 

초대 회장으로 추대된 구태규 회장은 “세계는 4차 혁명으로 떠들썩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등이 세계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국제 인그리에 협회는 5차 혁명을 준비하고 있습니다.”라며 “이제 인터넷과 가상공간의 만남이 아닌 사람의 마음과 마음이 연결되는 5차 산업 혁명시대를 준비하기 위해서 인그리에는 화장품이라는 물질을 통해 사람의 마음을 담고 뷰티가 또 다른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그런 시대를 꿈꾸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국제 인그리에 협회는 어떤 특정 개인의 단체가 아니고 모두가 주인입니다. 이제 이업종간의 협력을 통한 진정한 혁신을 이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정부 역시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발전, 융복합을 경제 발전의 화두로 던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부 기조에 맞춰 국제 인그리에 협회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5차 혁명의 주역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라고 강조했다.

한남대학교 Link+ 사업단장인 성인하 교수는 축사에서 “화장품 업계에 이슈가 된 국제 인그리에 협회가 한남대학교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인그리에 자격증이 국가공인 자격증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전 경인식약청장인 김인규 청장도 축사를 통해 “화장품 감별사는 화장품의 객관적 기준과 가치를 창출해서 발전을 유도, 화장품 소비자가 마음놓고 화장품을 선택하게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에는 조향사가 있듯이 화장품에는 인그리에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주영 국제이사는 창립 선언문 낭독을 통해 “국제 인그리에 협회는 화장품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의 올바른 화장품 선택과 사용을 위하여 화장품의 원료, 성분, 효능 등을 감별할 수 있으며 소비자의 특성에 맞는 화장품을 추천해줄 수 있는 우수한 인그리에를 양성하고 화장품 관련 전문 기술과 노하우를 상호 연계해 지역사회 활성화에 나설 것”이라고 선언했다.

이란 총회에서는 국제 인그리에 협회와 한남대 메디바이오&뷰티향장 ICC센터 가족회사, 협회·학회 간의 MOU 체결식이 진행됐다. 한국미용학회(회장 류지원), 한국뷰티경영학회(회장 최영희), 한국커피아카데미협의회(회장 김대철),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회장 고재윤), (사)한국미용건강총연합중앙회(이사장 쟈니리), (사)국제미용가총연합회(이사장 성기하) 등 6곳의 단체와 MOU가 체결됐다. 또한 켐트리(대표 이승호), 이노뷰티아카데미(대표 이정숙), 레인보우코스메틱(대표 백진숙), 뷰티뱅크(대표 김광열), 스킨닥터스(대표 김시용) 등 19개 업체와도 가족기업 협약이 체결됐다.

 

이와 함께 지난 11일과 18일 두차례에 걸쳐 실시된 자격검정시험에 합격한 마스터 인그리에 32명, 어드밴스드 인그리에 25명, 레귤러 인그리에 16명 등 총73명의 세계 최초 인그리에 자격 취득자에 대한 자격증 수여식이 진행됐다.

한편, 국제인그리에협회는 지난 11일 광운대학교에서, 지난 18일 한남대학교에서 두 차례 자격검정시험을 실시했으며, 제3회 인그리에 자격증 시험을 1월 16일 한남대학교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한남대학교는 Linc+ 사업단(단장 성인하)은 국제인그리에협회 창립을 주도한데 이어 코스메틱 인그리에학과 개설에 기여했다. 한남대학교 화학과 김운중 교수는 “한남대학교에 코스메틱 인그리에학과가 개설돼 내년 3월 개강예정이고, 대학원 과정 신설을 검토 중이며, 학회 개설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