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설록 1979, 오설록티하우스 신용산점 동시 오픈
오설록 1979, 오설록티하우스 신용산점 동시 오픈
  • 윤강희 jangup@jangup.com
  • 승인 2018.01.0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품격 고객에게 전하기 위한 노력
 

제주의 자연에 진심을 담은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티(Tea) 브랜드 오설록이 정통성과 진정성을 조화시킨 프리미엄 티룸(Tea Room) ‘오설록 1979’와 캐쥬얼함과 전문성을 담은 미래형 매장 ‘오설록티하우스 신용산점’을 2일, 아모레퍼시픽그룹신본사 1층에서 동시 오픈했다.
 
오설록 1979, 브랜드의 정통성과 진정성을 품격있게 담아낸 프리미엄 티룸(Tea Room) 이번에 아모레퍼시픽그룹 신본사(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00) 1층에 동시에 개점한 두 매장 중‘오설록 1979’는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 서성환 선대 회장이 한국 전통의 차 문화를 부흥시키고자 한라산도순 지역의 황무지를 녹차밭으로 개간하기 시작한 1979년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해당 매장에서는 오설록 브랜드의 역사와 멋을 극대화하면서, 정통성이 깃든 품격있는 공간을 선보이는 데 중점을 두었다.
 
해당 매장은 재료 그 이상의 가치를 통해 창조의 미를 끌어낸다고 평가받는 아티스트, 이광호 작가가공간 기획을 맡았다. 이광호 작가는 특유의 형태와 비례를 ‘오설록 1979’ 매장 곳곳에 반영함으로써 제주의 자연, 차 음용의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표현해내고자 했다. 또한 이영재 작가, 이인화 작가, 김덕호 작가 등 여러 도예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대표 메뉴와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다기도함께 선보이게 된다. 특히, ‘오설록 1979’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전문 티 소믈리에의 ‘마스터즈 티 차우림 서비스’, 오설록 차와 제주 식재료, 전통적인 먹거리를 재해석한 ‘오설록 애프터눈 티세트’ 등 시그니쳐 서비스와 메뉴를 통해서도 고객에게 오설록만의 정통성과 전문성을전할 예정이다.

‘오설록티하우스 신용산점’은 티 소믈리에의 전문적이면서도 감각적인 차 제조 방식이 돋보이는 티바(Tea Bar)를 통해, 고객에게 오설록티하우스의 미래형 매장을 선보이고자 했다. ‘오설록 1979’와 함께 해당 공간 설계를 맡은 이광호 작가는 전선과 나무를 재료로 하고‘선’을 이용한 작업을 통해 오설록의 제주 차밭을 매장의 천장 전체에 표현했으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차분하면서도 강한 인상을 전하고자 했다.

또한, ‘오설록티하우스 신용산점’에서는 핸드브루잉, 질소충전 등 차를 활용한 다양한 시도와 전문적인 제조가 돋보이는 메뉴도 함께 선보이게 된다. 녹차식빵을 비롯한 신선한 베이커리, 병으로 포장한 밀크티 등을 통해 오설록만이 선보일 수 있는 향긋한 맛과 풍미를 극대화한 특별한 메뉴를 지속해서 개발해 고객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