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츠한불 ‘2020년 국내 Big3 화장품 기업 도약’
잇츠한불 ‘2020년 국내 Big3 화장품 기업 도약’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1.05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홍창 대표이사, 2018년 신년사 통해 목표 제시
 

종합 화장품 기업 잇츠한불의 김홍창 대표이사는 2일 신년사를 통해 ‘2020년 국내 Big 3 화장품 기업, 글로벌 코스메틱 컴퍼니로의 도약’이라는 중장기 목표를 제시했다.

김홍창 대표는 신년사에서 “2017년은 대외적으로는 2017년 3월부터 가속화된 중국向 매출 감소로 매출 외형의 성장과 수익성이 악화되어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대내적으로는 한불화장품과의 합병을 통해 종합 화장품 회사로서의 외형을 갖추고 시스템 혁신과 업무효율화를 통해 내실을 다졌던 시기”라고 자평했다.

이어 중장기 목표로 ‘2020년 국내 Big 3 화장품 기업, 글로벌 코스메틱 컴퍼니로의 도약’을 설정하였으며, 이를 위한 중점 추진사항으로는 ▲ 국내 시장지위 제고 ▲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 육성, ▲ Globalization 본격 확대, ▲ 경영인프라 선진화 및 협력적 조직문화 구축을 제시했다.

국내 시장지위를 제고하기 위해서는 “주력 브랜드인 ‘잇츠스킨’의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달팽이 크림’의 뒤를 잇는 차세대 제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밝혔으며, “필요하다면 회사의 보유자산을 활용한 적극적인 투자 및 브랜드 인수를 통해 규모의 경제를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주력 제품인 ‘달팽이 크림’은 2009년 첫 출시 이후 수 많은 ‘미투 제품’이 출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독보적인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며, “시장을 리드하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변화하는 유통구조에 발맞추어 차별화된 신제품 개발 육성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Globalization 본격 확대를 위해서는 “2017년 말 중국 후저우 공장의 생산허가 취득을 통해 중국 현지사업을 본격화하기 위한 모든 준비가 끝났다.”며, “중국에서는 독보적인 ‘伊思’ 브랜드의 인지도를 활용하여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며, 중국을 넘어 다른 국가에도 맞춤형 진출 전략을 시행하여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영인프라 선진화 및 협력적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인사, 재무, SCM, 생산, 경영관리 등 회사 전반의 업무처리 시스템 및 제도적인 부분의 혁신을 지시하였으며, 합병을 통해 다양한 조직들이 통합된 만큼 ‘일심동체’라는 자세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상호간에 협력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