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알바이오텍, 식약처 cGMP 인증 획득
에스알바이오텍, 식약처 cGMP 인증 획득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1.22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 운영 경쟁력 강화
 

한국거래소 코넥스 상장기업인 에스알바이오텍(대표이사 송병호)는 1월 19일 자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이하 cGMP, Cosmetic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적합 인증을 획득하며 품질의 우수성을 입증받았다. 지난 2017년 8월 국제 우수화장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인 ISO 22716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이번 cGMP 인증으로 제품 안전 및 품질관리 능력에 있어 공신력을 인정받으며 글로벌 뷰티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GMP는 품질이 보장된 우수한 화장품을 제조, 공급하기 위해 식약처가 국제표준화기구(ISO) 화장품 GMP 기준에 따라 고시한 제조 및 품질관리에 관한 기준이다. cGMP 인증은 원료 및 자재의 입고부터 완제품의 출고에 이르기까지 품질관리를 비롯해 적절한 설비 설계, 직원들의 업무 수행 등 제품 생산 전반에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관리기준을 충족시키는 기업에만 부여하는 인증으로 식약처의 까다로운 절차와 심사기준을 통과해야 받을 수 있는 인증이다. 2017년 4월 기준 식약처에 등록된 전체 2,000개 화장품 제조사 가운데 약 6%인 120여 개 기업만이 cGMP 인증을 획득했을 만큼 인증 및 유지가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cGMP 인증 획득은 에스알바이오텍이 국제 기준에 적합한 설비와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이기에 그 의미를 더한다는 설명이다.

    <에스알바이오텍 송병호 대표이사>

에스알바이오텍 송병호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에 만족하지 않고 전 공정에서 수준 높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생산된 모든 화장품이 ‘㈜에스알바이오텍’ 기업 이미지에 부합하는 철저한 품질관리 시스템 운영을 통해 국내 및 해외 고객사에 최상의 화장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에스알바이오텍은 R&D 인력이 전 직원의 40%에 달할 만큼 연구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이런 노력으로 지난 2017년 중소기업청의 ‘산학연협력 기술개발사업’과 ‘혁신형 기업기술개발’ 국책과제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하여 프리미엄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화장품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