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주목해야 하는 브랜드의 새 얼굴들
올해 주목해야 하는 브랜드의 새 얼굴들
  • 윤경선 koia7@jangup.com
  • 승인 2018.02.0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 전개
 

업계가 올해 새로운 모델을 발탁하고 활발한 브랜드 마케팅을 예고하고 있다. 브랜드 모델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미지를 대표하고 대중화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이에 뷰티업계에서는 브랜드 모델 선정이 더욱 중요하다. 이러한 가운데 대표 뷰티 브랜드가 선택한 새로운 모델 선정 소식이 화제다.

설화수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여배우 송혜교를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설화수가 브랜드 모델을 발탁한 것은 20년만에 처음으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다. 설화수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송혜교가 설화수만의 헤리티지를 표현하는 데 적합하고 전 세계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특별한 영감을 줄 수 있기에 선택했다고 밝혔다. 송혜교는 앞으로 설화수의 다양한 글로벌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의 스토리를 발산해나가는 역할을 해나갈 예정이다.

라네즈는 배우 김유정을 모델로 발탁했다. 스무살을 맞이하는 김유정을 통해 라네즈는 좀더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라네즈 관계자는 “김유정은 밝고 생기 있는 이미지와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가 아름다운 배우다. 브랜드의 새 얼굴로서 자신만의 빛나는 매력을 찾고자 하는 젊은 여성들에게 라네즈가 추구하는 스파클링 뷰티를 보다 구체적으로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모델 선정의 이유를 밝혔다.

LG생활건강 CNP 차앤박화장품은 새 얼굴로 건강하고 깨끗한 이미지의 가수 및 배우 아이유를 선택했다. LG생활건강은 피부 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CNP 차앤박화장품과 탄탄한 음악 실력을 바탕으로 대중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유의 이미지가 부합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 랑콤은 가수 겸 배우 수지와 함께한다. 랑콤은 다양한 매력과 도전하는 여성상이 랑콤 브랜드 가치와 어울려 모델로 선정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랑콤은 지난해 12월, 랑콤과 수지의 첫 화보와 영상이 공개했다. 특히, 수지의 진솔한 인터뷰와 밝은 에너지가 돋보이는 제니피끄 더블 드롭 캠페인 영상은 큰 화제를 모았다.

코리아나화장품은 배우 설인아를 전속모델로 선택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맑고 순수함이 돋보이는 청순한 외모와 완벽한 몸매로 여성들의 워너비 스타로 떠오르고 있는 배우 설인아와의 전속 모델 계약 체결을 통해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참존은 배우 황승언을 전속 모델로 발탁했다. 참존은 지난 11월 본사에서 창립기념 및 CI 선포식을 가졌고 이를 통해 브랜드의 혁신적인 변화를 예고한 바 있다. 이어 모델로 배우 황승언을 낙점하면서 새로운 변화의 시작을 알렸다.

코스모코스는 배우 임수향이 앞으로 ‘다나한’과 ‘꽃을든남자’를 비롯하여 코스모코스가 보유한 미용 브랜드의 전속 모델로서 함께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코스모코스 관계자는 “평소 건강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꾸준히 뷰티 관리를 해 온 임수향씨의 이미지가 자연한방브랜드 ‘다나한’은 물론 ‘꽃을든남자’ 브랜드 이미지와도 잘 부합한다”며, “앞으로 모델 임수향씨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는 아시아 톱 배우인 하지원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웰라쥬는 트렌디하면서도 클래식한 이미지를 모두 갖춘 배우 하지원이 더마코스메틱의 혁신을 추구하는 웰라쥬의 컨셉과 잘 맞는다고 판단해 광고 모델로 선정했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2018년 뷰티 브랜드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새로운 모델들이 보여줄 행보의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