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APP(Aesthetic &Produce beautiful hair Program for CEO: 주임교수 남궁영훈)과정 제 19기는 지난 4월 6일부터 7일까지 충남 보령군 무창포 비체팰리스에서 1박 2일 스파체험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김형수 총동문회장은 개회식에서 “APP에서만 체험이 가능한 이곳 무창포에서 1박 2일 동안 휠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참석한 모두에게 환영사를 대신했다. 박규승 명예회장은 “1박 2일 동안 원우들 간의 벽을 허물며 한 형제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잘 활용하여 평생의 동지가 되길 바란다”고 축사를 전했다. 이어 유한기 직전기수의 축사에 이어 손종진 산악회장의 산악회 홍보와 손기수 회장, 이충우 회장, 신수지 회장, 조미경 회장의 간단한 축사와 함께 19기를 대표해서 윤석권 대표의 답사 등이 이어졌다. 한편 중국 로지라이프 왕메이지 대표의 축사에서는 앞으로 중국 뷰티업게 대표들도 APP과정에 입학 하여 정보공유를 함께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개회식 후에는 한광일 교수의 ‘자기계발과 소통커뮤니케이션’과 희담 오우열 선생의 ‘CEO의 마인드 계발’ 특강이 진행됐다. 이어 원우들의 쌓였던 피로를 풀어주는 스파체험도 진행됐다. 이밖에도 준비된 뷔페와 함께 진행된 캔미팅은각 조별로 자유 주제를 갖고 문제점을 해결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시간이 되었다.
남궁영훈 주임교수는 “각계각층에서 각기 다른 사업 아이템으로 구성된 조직체를 하나로 만들어 가는 중요한 워크숍 시간을 강조하고 있다”며 “해내었다는 성취감으로 하나가 된다는 결론과 함께 마음이 활짝 열릴 수밖에 없는 APP의 구조적 문화와 전통이 있기에 엘리트 집단이라고 자부 하는 뜻깊은 자리였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