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피부 에너지의 충전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펩타이드’ 성분도 점차 다양하게 세분화되고 있다. 단백질을 구성하는 요소인 펩타이드는 피부 조직을 만들고 에너지를 공급하는 가장 기본적인 성분이다. 눈썰미 좋은 소비자라면 이미 화장품 성분표에서 각종 펩타이드 성분을 자주 확인해 보았을 만큼, 펩타이드는 뷰티 제품에서 핵심 성분으로 활용 되어 왔다.
이처럼 꾸준히 사랑받아 온 펩타이드 성분이 최근 제품 특성에 맞게 세분화되고 배합되어 효능을 더하는 똑똑한 제품들로 재탄생 되고 있는 추세다.
닥터자르트의 펩타이딘(Peptidin)’ 라인은 ‘핑크 에너지’와 ‘블루 에너지’ 총 2종의 세럼으로 출시 되었다. 피부 에너지 충전에 효과적인 8가지 펩타이드를 결합한 ‘8-펩타이드 콤플렉스’를 담은 에너지 충전 세럼으로, ‘8-펩타이드 콤플렉스’는 피부 기초 체력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피부 고민에 따른 성분을 부스팅하여 피부에 생기 있는 광을 부여하고 결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에스티 로더는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성분을 함유한 리프팅 솔루션 제품 ‘퍼펙셔니스트 프로 인스턴트 링클 코렉터’를 출시했다. 전문가들로부터 영감을 받은 혁신적인 리프팅 솔루션으로, 제품에 혼합된 리프팅 성분 중 ‘아세틸헥사펩타이드-8’ 성분은 주름의 발생을 감소시켜주고 ‘콜라겐-I’의 생성 능력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샤넬은 얼굴과 목, 데콜테 라인의 수면 시간 피부 재충전을 위해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된 안티에이징 슬리핑 마스크 ‘르 리프트 스킨-리커버리 슬리핑마스크’를 선보였다. 제품에 아세틸디펩타이드-1세틸에스터, 팔미토일트리펩타이드-1, 팔미토일테트라펩타이드-7 3가지 펩타이드 성분을 담아 피부 탄력과 안티에이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