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할랄산업연구원은 올해부터 할랄시장에서의 맞춤형 수출전략을 통해 가시적인 수출성과를 도출할 수 있는 “KIHI 성장파트너십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할랄산업연구원은 한국식품연구원의 할랄인증컨설팅 수행기관, 코트라의 수출지원기반활용사업(수출바우처사업)의 조사/일반컨설팅 및 역량강화교육 수행기관으로서 선정된 바 있다. 본 프로그램의 특징은 한국할랄산업연구원이 정부정책사업의 수행기관으로서 국내 기업들이 양질의 바이어를 확보하여 수출이 성사될 때까지 다양한 정책사업수단을 활용한 전주기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할랄시장 개척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되었지만 분야별로 수행된 결과 가시적인 성과 도출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는 업체의 평가가 나오는 것도 사실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라고 평가할 수 있는 KIHI 전주기 성장 파트너십 프로그램은 할랄인증-할랄 전문교육-할랄시장조사-바이어주선-홍보마케팅-할랄 관련 정보 제공 등과 같은 모듈로 구성되며 통합적으로 이루어짐으로써 실질적인 효과가 도출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할랄산업연구원은 이 프로그램에 동참하는 기업에 대해 별도 신청절차를 거쳐 확정할 계획을 갖고 있다. KIHI 성장파트너로 선정된 기업은 수출이 성사될 때까지 한국할랄산업연구원의 특별한 관리를 받게 되며 이후에도 한국할랄산업연구원은 기업의 전주기 성장파트너로서 역할을 할 예정이다. 업체들은 이 프로그램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KOTRA의 수출바우처사업과 한국식품연구원의 할랄인증 지원사업 등을 적극 활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