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0대 피부분과위원회 발전
제 10대 피부분과위원회 발전
  • 장업신문 master@jangup.com
  • 승인 1998.06.25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원장에 최현숙씨...총무엔 조수경씨 임명









대한미용사회중앙회 피부분과위원회(위원장 최현숙)는 지난 11일 제10대 운영위원회를 위촉하고 위원장 및 운영위원의 이·취임식과 올해 중점으로 추진할 사업을 확정했다. 이날 10대 위원장에는 최현숙, 총무에는 조수경씨가 지난해 이어 각각 재임됐으며 서울위원 및 각지방지회장에 대한 임명도 거행되었다·



또 서울위원에는 최경임 전 4대 위원장외 18명이 임명됐으며 지방지회장에는 경기도 지회장인 성명옥씨를 비롯 11명이 각각 임명됐다.



최현숙 위원장은 이날 취임식에서 『피부전문인을 위한 권익보장과 피부미용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 제시』를 전제하고 피부미용인증시험을 통해 전문적이고 능력있는 피부미용인의 배출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이날 위촉된 피부분과위원회의 중점적인 사업내용은 ▲제2회 인증시험 실시와 ▲99년 학술세미나 및 박람회 개최▲지방순회 세미나및 박람회 개최, 10명의 지도위원을 구성해 각지방을 순회하면서 피부미용의 개두개몽을 위한 ▲자율지도 실시 ▲에스테틱 책자 발간, 회원들을 위한 ▲월 1회 통신교육실시, 경제 불황타개를 위한 ▲업체모임 개최 ▲해외연수 실시, 피부전문인의 단결 및 권익보장을 위한 ▲전국결의대회 등이다. 이와함께 피부분과위원회는 제2차 피부미용인증 시험일정과 내년도 학술세미나 및 박람회 날짜를 확정했다.



제2회피부미용 인증시험 원서마감은 오는 7월 31일이며 이론 시험은9월 20일, 실기시험은 11월 15일에 각각 실시할 계획이며 이에 따라 이론대비 교육과 실기대비 교육이8월 23일과 10월 18일에 실시된다.



또 올해 개최할 예정이었던 학술세미나 및 박람회를 내년 4월 11일에 개최하기로 확정지었다. 이외에 오는 1G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그리스에서 실시되는 국제 시데스코시험에 회원들을 참가시켜국내 피부미용의 실력을 평가할 계획이다. 한편 피부분과위원회는 지난 3월과 5월에 실시한 제1회 피부미용인증 시험에서 3백444명의 합격자를 배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