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염에 불나는 여름 피부 ‘토닥토닥’
폭염에 불나는 여름 피부 ‘토닥토닥’
  • 최영하 weekweek0324@jangup.com
  • 승인 2020.08.24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온도에 달아오른 피부 진정시켜주는 진정템

길고 길었던 장마가 끝나자 마자 폭염이 이어져 피부 온도가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폭염 속에서도 장시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다 보니 마스크 속 높은 온도에 피부가 종일 노출되는 것이 불가피하다. 이에 뷰티 업계에서는 높아진 온도의 여름 피부를 진정시키는 순한 저자극 클렌징 제품부터 수분크림, 진정에 좋은 시카 성분을 담은 패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주목받고 있다.

높은 온도에는 피지 분비가 더욱 왕성해지기 때문에 트러블 발생을 막기 위해선 꼼꼼한 클렌징이 중요하다. 특히 민감한 피부일수록 자극이 적은 저자극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휘게의 ‘약산성 히알루론 젤 클렌저’는 수분 가득한 젤 제형을 사용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해준다. 6가지 식물성 오일과 8종 히알루론산을 포함하고 있어 건조해진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 세안 후에도 촉촉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준다.

세안에 이어 증발된 수분을 다시 보충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뮤 테누토 '베르쇠즈 워터 젤 크림'은 촉촉한 워터 젤 제형으로 피부를 시원하게 감싸주는 수분 크림이다. 특히, 잠의 요정이라고 불리는 ‘멜라토닌’ 성분을 함유해 자는 동안 시원한 피부로 가꾸고 한여름 피부 숙면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자극으로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 회복에 도움을 주는 데 탁월하다. 

궁중비책이 선보인 ‘수딩 젤’은 바르는 순간 피부 온도를 2.9도 낮추고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주어, 장시간 햇빛에 노출돼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킨다. 가벼운 텍스처로 끈적임 없이 흡수돼 청량한 쿨링감을 준다. 또한 자연유래 진정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 수분량을 높이는 데 도움되며 피부 진정에 탁월한 쑥잎 추출물,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사과수와 피부 보호에 효과적인 판테놀을 함유하여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준다.

진정과 재생에 좋은 시카 성분이 함유된 제품도 피부 진정에 탁월하다. 시카술톤패드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시카고의 ‘시카 스피디 카밍 패드’는 쉽게 예민해져 붉어진 술톤 피부에 진정, 쿨링, 수분 3종 케어 효과를 전하는 제품이다. 브랜드만의 민감 케어 특허성분 ‘CICA-GO Complex’와 미백 기능 성분인 알부틴을 함유해 빠른 피부 진정과 피부톤을 환하게 가꿔준다. 얇고 부드러운 거즈 패드가 굴곡진 부위에 밀착해 빠른 진정효과를 주며 건조한 부위에 올려 미니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미스트 제품도 여름철 필수템이다. 피부 열감을 내려주면서 피부 속 보습과 탄력까지 케어하고 싶다면 흡수 속도가 높은 콜라겐 미스트 제품이 좋다. 가히의 ‘링클 바운스 콜라겐 미스트 앰플’은 제품명 그대로 앰플을 미스트로 만든 제품이다. 열이 오른 피부에 뿌려주면 즉각적으로 피부 열을 식혀주는 쿨링효과를 갖고 있어 노화로 늘어난 모공 개선효과도 탁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