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코스, 프랑스 ‘EVE’ 비건 인증 획득
화장품 OEM/ODM 전문기업 나우코스(대표이사 노향선)가 프랑스의 비건 인증 전문기관 EVE(Expertise Vegan Europe)로부터 공장 및 제품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했다.
EVE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프랑스 협회가 설립한 비건 인증 단체로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해 비건 인증을 발행하고 있다. 나우코스는 체계적인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동물실험과 동물성 원료 사용 금지 △동물성 GMO 및 동물 유래 성분 사용 배제 등 제품에 대한 인증을 받음과 동시에 △원부자재 구획 관리 △제조 시설과 생산설비의 위생관리 △교차오염과 인위적인 과오를 최소화하는 등의 시스템 관리에 대해 서류심사 및 까다로운 현장실사를 통과해 EVE VEGAN 공장 인증에 성공했다.
나우코스는 2015년도부터 친환경적이고 동물의 윤리 등을 생각하는 책임감을 바탕으로 비건 및 클린뷰티를 지향해왔다. 아울러 다양한 품목과 제형의 비건 제품을 출시해 여러 고객사를 대상으로 뷰티 솔루션 파트너 역할을 해왔다.
나우코스 노향선 대표이사는 “이번에 획득한 EVE 비건 인증을 통해 고객사의 비건 인증에 보다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나우코스만의 엄격한 클린뷰티 기준을 바탕으로 K-clean Beauty 시장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장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