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뷰티업계는 세대 간의 격차가 사라지는 ‘갭리스(Gap-less)’ 경향이 두드러지며 중장년층의 고민이었던 ‘안티에이징’과 ‘탈모’ 케어가 젊은 층에서도 주목받고 있는 추세다. 특히 20~30대 젊은이들 사이에서 탈모가 늘어나면서 미리미리 두피와 모발을 근본적으로 관리하려는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습관과 도움이 되는 성분 등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업계는 두피와 모발 케어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진 주요 성분으로 하는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비타브리드C¹² ‘헤어 토닉 세트[프로페셔널]’에는 두피 케어에 필수 성분인 비타민C를 안정화시킨 자사 독자성분 비타브리드CG가 함유되어 있다. 산화되기 쉬운 비타민C를 미네랄 이중층에 캡슐화시켜 안정화시킨 성분으로 12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비타민C를 방출해 두피에 안전하게 비타민C를 전달하고, 두피 콜라겐 생성 촉진 및 항산화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제품을 두피 분사 시 상쾌하고 시원한 느낌을 선사해 두피 진정에도 효과적이다.
데이셀코스메틱 ‘구트하르 허니비어 51 샴푸 앤 트리트먼트’는 맥주의 본고장 독일 함부르크로부터 수입된 맥주효모를 함유한 제품으로 풍부한 단백질과 비타민 성분을 공급해 건강한 두피 환경을 조성에 도움을 준다. 또한 맥주효모추출물을 최대 함유량으로 적용해 모발 손상 예방 및 개선, 회복을 돕고, 뉴질랜드 산 마누카 꿀 추출물이 함유돼 샴푸 후에도 풍성하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관리 가능하다.
쿤달 ‘카페인 탈모 샴푸’는 136년 전통의 식물성 카페인 생산사인 ‘TESTA’ 사의 까다로운 공정 과정을 통해 정제된 생두의 식물성 카페인 성분이 함유돼 모발 보호하고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해 주는 기능성 제품이다. 또한 25가지 자연 유래 추출물이 함유되어 두피 보습 및 밸런스 유지, 풍성한 영양 공급해 두피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준다.
에바끌레르 ‘몬테밀라노 헤어 앤 스칼프 탈모 샴푸‘는 약모밀추출물과 자연유래성분이 건조하고 힘 없는 모발의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며 두피와 모발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주는 탈모 샴푸로 푸석한 모발에 알로에베라 등 자연유래성분들이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고 윤기 나는 머릿결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