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로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뷰티 업계도 활기를 되찾을 전망이다.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지면서 ‘노 마스크’에 대비한 피부 케어를 준비하는 이들이 증가함에 따라 ‘스틱형 화장품’이 뷰티 업계 ‘뉴노멀(New Normal)’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문화에 익숙해진 소비자들이 여전히 손으로 피부를 터치하지 않는 스틱형 제품을 선호하고 있기 때문이다.
스틱형 화장품은 액체형 제품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휴대가 간편해 언제 어디서든 수시로 덧바르며 피부를 가꿀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에 피부 보습, 진정, 주름 개선 등 다양한 효능과 휴대성, 간편성을 자랑하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동국제약의 기능성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는 안티에이징, 기미∙잡티, 주름 등 복잡한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멀티 케어 제품을 차례로 내놓으며 스틱형 화장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달 출시된 ‘마데카 크림 스틱’은 2015년 첫 출시 이후 3300만 개의 누적 판매량(2022년 4월 기준)을 기록한 베스트셀러 ‘마데카 크림’의 스틱 버전으로, 최신상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을 담아 압축한 크림 스틱으로 강력한 안티에이징 효과와 진정, 보습, 기미와 멜라닌 개선 등에 도움을 주는 멀티 스틱 제품이다.
‘마데카 멜라 캡처 스틱’은 1주 사용 시 육안으로 보이는 짙은 기미와 잡티를 완화해주며 자외선에 의해 착색된 칙칙한 피부톤을 환하고 밝게 가꿀 수 있어 요즘과 같이 자외선이 강해지는 계절에 사용하기 좋다. 또한 피부톤 밝기에 도움을 주는 순수비타민C와 피부 영양과 탄력에 도움을 주는 해바라기씨오일, 참당귀추출물 등을 더해 거칠어진 피부결을 정돈하고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과 주름 개선 효과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삼각형 다리미 모양 스틱으로 눈가 등 좁은 면적에 빈틈없이 꼼꼼히 바를 수 있어 한 번에 17가지 주름 부위의 개선을 돕는 ‘마데카 링클 캡처 스틱’도 인기다. 제품은 센텔리안24의 스테디셀러 ‘더 마데카 크림’의 핵심 성분 7가지에 주름 스틱 독자 성분인 멜팅테카TM 등을 더해 이마, 눈가, 입과 코 주변, 목주름 등 나이에 따라 늘어나는 주름을 비롯해 일상 환경이나 수면 습관으로 인해 생기는 주름까지 개선 효과를 제공한다.
센텔리안24 스틱형 제품 3종은 다양한 피부 고민 솔루션을 제공함과 동시에 휴대성과 편의성을 한층 강화하며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 결과 2022년 4월 기준 3종 누적 판매량 119만 개를 기록하는 등 브랜드 매출 성장에도 기여하고 있다.
스틱형 제품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보다 다양한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멀티밤도 주목 받고 있다. 평소 스킨 케어 과정이 복잡하고 번거롭게 느껴졌다면 멀티밤을 활용해 얼굴부터 바디까지 보다 꼼꼼하게 관리할 수 있다.
김고은 멀티밤으로도 잘 알려진 가히(KAHI)의 ‘링클 바운스 멀티밤’은 수분증발을 막아주는 제주발효오일과 피부 장벽을 세우는 연어 저분자 콜라겐 등 연어 3종 콤플렉스가 함유돼 수분 보호와 피부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준다. 제품 하나로 얼굴과 목 주름뿐 아니라 눈가, 입 주변, 미간, 쇄골까지 활용할 수 있으며 자연스러운 광채 연출과 수분 충전에도 효과적이다.
토니모리 ‘투엑스알 콜라겐 링클 멀티스틱’은 콜라겐, 비타민C, 히알루론산, 엘라스틴을 함유해 피부 탄력과 주름이 고민되는 부위를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얼굴의 윤광 메이크업과 촉촉한 바디 연출이 가능하고 입술에도 립밤처럼 바를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지난해 7월 출시된 이후 7개월여 만에 13만개(2022년 2월 기준)가 판매된 바 있다.